여행업종 시장 분석자료

2016.10.18 08:06|

백억만|

추천1|

조회수190|

댓글3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하려면 시장 현황을 파악해야합니다.  

 시장 현황 파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소비자와 경쟁사의 현황입니다.

 많은 자료들이 있지만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를 잘 없습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만든 리포트의 일부를 소개합니다.

 

 

 ※ 소비자들이 포탈에서 검색하고 어디로 가는가?

 여행관련한 소비자들의 행동은 포탈에서 정보수집이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하고 어디로 이동하는지를 보면 소비자들의 생각을 볼 수 있습니다.

 

 

 1) 국내여행은 포탈내의 블로그, 지식인 등의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국내여행'을 검색하고 포탈 내에 있는 서비스로 이동하는 비율이 27%입니다. 신혼여행23.3%, 해외여행 14.9%에 비해서 많습니다. 국내여행의 정보의 경우 포탈내의 서비스를 이용한 홍보를 확대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식인, 카페서비스 등에 마케팅을 해외여행에 비해 확대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검색이후 이동하는 사이트는 여행박사, 웹투어 등이지만 그 비율이 매우 작다.

국내여행에 대해서는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혼여행의 경우 하나투어가 아주 강함을 알 수 있네요. 포탈에서 많이 보고 난다음, 여행사에서 구매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해외 여행의 경우 종합여행사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포탈 14.9%, 종합여행사 12.8%이나 됩니다. 이는 국내여행과 신혼여행의 키워드에서 종합여행사의 비중이 4.2%, 3.2%밖에 안되는 것을 비교해보세요. 3배~4배 정도 되는 수치입니다.

 

 종합여행사 중에는 하나투어, 내일투어, 온라인투어, 인터파크투어 순으로 나타납니다. 검색이후 이동한 숫자이므로 검색광고를 기간동안 늘리거나 통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광고 집행을 하는 경우 현실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이는 심층분석으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로본 시장 점유율입니다.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투투어 순으로 나옵니다. 비교적 정확한 시장상황을 반영합니다. 외부에서 제휴광고 등을 통해서 URL이 중복으로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심층분석으로 수정가능합니다)

 

 

 

  브랜드 키워드의 검색량은 PV수와는 다른 관점에서 브랜드 파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량은 브랜드광고와 현재 이용자수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주로 과거에 브랜딩으로 현재에 있는 상태를 볼 수 있지요. 이를 봤을 때 하나투어는 막강합니다.

 

 이상의 데이터는 100만정도의 인터넷유저를 데이터를 가공하여

 2015년 1년치를 데이터를 가공하여

 www.risingcat.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트 아이콘복동규양님이 추천했습니다.

  •   백억만
댓글 3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84기타마케팅[질문] 영업대리점 모집 마케팅 믹스 방법 조언 부탁드..[1] 

보컬영

16.11.30067
83병원마케팅병원 전환률 뽑는 팁 공유 부탁합니다[2] 

디찌

16.11.220167
81기타마케팅웨딩업계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2] 

응쿄

16.11.162125
80병원마케팅병원마케터이신분 계신가요?[5] 

디찌

16.11.141252
79기타마케팅업소정보 마케팅 어떤방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Gandong2

16.11.100122
77기타마케팅샘플 배포 및 활용 방법 질문드립니다.[5] 

고삐풀린망아지

16.11.100250
76기타마케팅취업훈련기관 마케팅문의입니다.[2] 

낙지뽀끔

16.11.021140
75맛집마케팅맛집관련 일하는 사람인데, B2B관련 질문이 있습니다.[1] 

꽃소여

16.11.010168
74병원마케팅노출이 안되요!!! 이렇다 저희 없어지는거 아니에요?[2] 

심쿵왕

16.10.253397
73병원마케팅미리미리 준비해야는데 말이죠.[4] 

심쿵왕

16.10.240197
72병원마케팅잡지를 통한 병원마케팅[1] 

보스톡2

16.10.203237
71병원마케팅병원 마케팅의 핵심 우리 병원의 현실적 장점 찾기[6] 

닥터마케팅

16.10.192260
70병원마케팅치과, 병원마케팅에 있어 바이럴 대행에 대한 궁금증[7] 

보기

16.10.191238
69기타마케팅여행업종 시장 분석자료 [3] 

백억만

16.10.181191
68기타마케팅암보험 관련 시장 상황 조사...[1] 

베르캄프

16.10.170191
67기타마케팅학원쪽 온라인 마케팅 좋은 방향이 있을까요?[9] 

23년6월

16.10.131315
66쇼핑몰마케팅온라인 휴대폰 판매대리점 마케팅 

남과다른생각

16.10.121137
65병원마케팅병의원 마케팅 조금 참신한게 없을까요?[6] 

teani

16.10.120376
63쇼핑몰마케팅중학교 고등학교 교복은 온라인으로 못 파나요 ?[2] 

후다닥

16.10.110200
62병원마케팅BEST병원에서의 마케팅 그 첫걸음[3] 

닥터마케팅

16.10.1012979
61기타마케팅[푸드, 리빙 업종] 네이버 모바일 메인 컨텐츠형 광고 소..[1] 

아기마케터

16.10.072242
60병원마케팅이곳은 질문과 답형식의 글만 올려야 하나요?[13] 

닥터마케팅

16.10.054290
59기타마케팅수입상품 준비 중인데, KC인증이 별도로 필요한가요? 

보스톡8

16.10.051212
57기타마케팅여행관련 블러그 방송을 운영하고 싶습니다[1] 

마스터플랜

16.09.290233
55맛집마케팅브런치카페 개인매장은 어떤 온라인홍보가 좋을까요..[4] 

수도승

16.09.280408
53병원마케팅병원마케팅...나무를 보지말고 숲을봐라 

심쿵왕

16.09.282424
52기타마케팅연애강의 업종의 마케팅 전략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1] 

보스톡

16.09.230191
51기타마케팅성인용품 마케팅은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나요?[2] 

보스톡

16.09.230385
50병원마케팅병원 홈페이지 리뉴얼 시 내용을 업체에게 다 전달해야 ..[1] 

보스톡

16.09.232172
49기타마케팅인테리어회사 관련해서 어떤 마케팅이 좋을 까요?[1] 

군발이사수

16.09.221289
123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