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종 시장 분석자료

2016.10.18 08:06|

백억만|

추천4|

조회수536|

댓글4

 인터넷에서 마케팅을 하려면 시장 현황을 파악해야합니다.  

 시장 현황 파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소비자와 경쟁사의 현황입니다.

 많은 자료들이 있지만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를 잘 없습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만든 리포트의 일부를 소개합니다.

 

 

 ※ 소비자들이 포탈에서 검색하고 어디로 가는가?

 여행관련한 소비자들의 행동은 포탈에서 정보수집이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검색하고 어디로 이동하는지를 보면 소비자들의 생각을 볼 수 있습니다.

 

 

 1) 국내여행은 포탈내의 블로그, 지식인 등의 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국내여행'을 검색하고 포탈 내에 있는 서비스로 이동하는 비율이 27%입니다. 신혼여행23.3%, 해외여행 14.9%에 비해서 많습니다. 국내여행의 정보의 경우 포탈내의 서비스를 이용한 홍보를 확대해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식인, 카페서비스 등에 마케팅을 해외여행에 비해 확대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검색이후 이동하는 사이트는 여행박사, 웹투어 등이지만 그 비율이 매우 작다.

국내여행에 대해서는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지 않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혼여행의 경우 하나투어가 아주 강함을 알 수 있네요. 포탈에서 많이 보고 난다음, 여행사에서 구매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해외 여행의 경우 종합여행사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포탈 14.9%, 종합여행사 12.8%이나 됩니다. 이는 국내여행과 신혼여행의 키워드에서 종합여행사의 비중이 4.2%, 3.2%밖에 안되는 것을 비교해보세요. 3배~4배 정도 되는 수치입니다.

 

 종합여행사 중에는 하나투어, 내일투어, 온라인투어, 인터파크투어 순으로 나타납니다. 검색이후 이동한 숫자이므로 검색광고를 기간동안 늘리거나 통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광고 집행을 하는 경우 현실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이는 심층분석으로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로본 시장 점유율입니다.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투투어 순으로 나옵니다. 비교적 정확한 시장상황을 반영합니다. 외부에서 제휴광고 등을 통해서 URL이 중복으로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심층분석으로 수정가능합니다)

 

 

 

  브랜드 키워드의 검색량은 PV수와는 다른 관점에서 브랜드 파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량은 브랜드광고와 현재 이용자수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주로 과거에 브랜딩으로 현재에 있는 상태를 볼 수 있지요. 이를 봤을 때 하나투어는 막강합니다.

 

 이상의 데이터는 100만정도의 인터넷유저를 데이터를 가공하여

 2015년 1년치를 데이터를 가공하여

 www.risingcat.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4
0

하트 아이콘ggr5555님 외 3명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4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106기타마케팅클럽/나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마케팅 도와주세요 ㅜㅜ 

파랑도야지

17.02.23047
105병원마케팅병원 SNS 마케팅, 이런 이벤트도 괜찮을까요?[4] 

개비스콘

17.02.171177
104기타마케팅들깨칼국수 [들꺠파우더 및 액상] 매장에납품하는업체인..[1] 

굿테스트

17.02.071105
103기타마케팅전환체크,홈페이지반송률,상담 업종 질문! 

진봄

17.02.07137
101기타마케팅신규 프로모션 들어가는 인테리어 상품 마켓팅 관련 질..[5] 

넷마켓초보본부장

17.02.032124
100기타마케팅금융 P2P업체 온라인마케팅 관련 문의드립니다~~ 

메신이야

17.02.03182
97기타마케팅학원 마케팅 가능한 모든 온라인 컨텐츠 정리입니다~[2] 

수트라킴

17.01.161330
95병원마케팅세무사사무실 마케팅은 어떤 방식이 효율적일까요?[6] 

호박이

17.01.141286
94기타마케팅전시회 체험 마케팅 홍보 매체는 어디가 좋을까요?[3] 

보스톡4

17.01.120195
93기타마케팅성형, 뷰티쪽 마케터분들 

조조팩토리

17.01.111237
91기타마케팅교육분야 목표설정..ㅜㅜ[2] 

minxx

17.01.020195
88기타마케팅금융회사 마케팅 문의드립니다.[1] 

보리세상

16.12.230280
85기타마케팅홈페이지제작[7] 

복동규양

16.12.131310
84기타마케팅[질문] 영업대리점 모집 마케팅 믹스 방법 조언 부탁드..[1] 

보컬영

16.11.301200
83병원마케팅병원 전환률 뽑는 팁 공유 부탁합니다[3] 

디찌

16.11.220542
81기타마케팅웨딩업계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5] 

응쿄

16.11.163306
80병원마케팅병원마케터이신분 계신가요?[5] 

디찌

16.11.142578
79기타마케팅업소정보 마케팅 어떤방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1] 

Gandong2

16.11.101346
77기타마케팅샘플 배포 및 활용 방법 질문드립니다.[5] 

고삐풀린망아지

16.11.100395
76기타마케팅취업훈련기관 마케팅문의입니다.[2] 

낙지뽀끔

16.11.021276
75맛집마케팅맛집관련 일하는 사람인데, B2B관련 질문이 있습니다.[1] 

꽃소여

16.11.010288
74병원마케팅노출이 안되요!!! 이렇다 저희 없어지는거 아니에요?[2] 

심쿵왕

16.10.253675
73병원마케팅미리미리 준비해야는데 말이죠.[4] 

심쿵왕

16.10.240303
72병원마케팅잡지를 통한 병원마케팅[1] 

보스톡2

16.10.205415
71병원마케팅병원 마케팅의 핵심 우리 병원의 현실적 장점 찾기[6] 

닥터마케팅

16.10.196507
70병원마케팅치과, 병원마케팅에 있어 바이럴 대행에 대한 궁금증[7] 

보기

16.10.191398
69기타마케팅여행업종 시장 분석자료 [4] 

백억만

16.10.184537
68기타마케팅암보험 관련 시장 상황 조사...[1] 

베르캄프

16.10.170387
67기타마케팅학원쪽 온라인 마케팅 좋은 방향이 있을까요?[10] 

23년6월

16.10.131528
66쇼핑몰마케팅온라인 휴대폰 판매대리점 마케팅 

남과다른생각

16.10.121256
123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