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I 높이는 쇼핑몰 설계해 보기 (야메버전)

2015.05.14 22:25|

에너지드링크|

추천10|

조회수2,794|

댓글10

ROI를 높이는 소핑몰 설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내용과 wildwolf님의 shopping flow(완성본)를 참조하여 즉흥적으로 막 갈겨 씁니다.

뭐 일단 그린 신빙성이 없는 야메 자료라고 봐주시면 너무 고마울것 같습니다. 

일단 태클은 반사! 

 

 

1. 기술적 관점   

네이버는 검색결과 노출은 포기, 만약 하려고 한다면 블로그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돌려서 블로그를 상위에 노출 시키고 해당 블로그에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랜딩 시킬 버튼을 넣어야 하는데 이게 과연 생산적인 것인지 자문해 봐야. 그냥 키워드 광고 넣고 바로 랜딩 페이지에 연동하는 것이 더 효율적. 

차라리 롱테일 키워드 광고에 집중하여 롱테일 고객을 주섬주섬 모아대는 것인 구매전환율에 더 도움이 될듯.

 

구글에 집중. 구글은 이미지 검색도 지원, 오픈마켓의 해당 상세 페이지도 구글 검색 결과에 노출. 정상적인 SEO최적화를 한다면 이미지와 텍스트 전부가 노출됨.(당일 노출 가능). 구글 웹마스터 활용.  

 

검색 최적화 관련 반드시 체크 해야 할 사항 : 도메인, 대표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 온페이지 최적화, 오프페이지 최적화, 상세 페이지에 이미지 삽입시 해당 단일 이미지를 다수의 이미지로 분할 및 태그 삽입. 되도록 많은 텍스트를 퍼블리싱을 통해서 입력하고 웹표준 + 반응형 웹 + 크로스브라우징에 맞춰 코딩. 장기적으로 볼때 "장차법"에 따라 웹접근성에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SNS공유 버튼을 설치- 로딩 속도에서는 마이너스 이지만 검색최적화적 관점에서는 플러스, 특히 유튜브 활용 필요.(스마트폰 고객의 트래픽 덩어리) 

 

쇼핑몰의 웹표준, 크로스브라우징, 반응형웹은 기본(이 모든 것이 검색 최적화와 연결). 모든 검색엔진이 긁어 갈수 있도록 bot설정,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기본 http://www.i-boss.co.kr/ab-1486511-4351, 웹사이트 속도축정 및 최적화 http://pagespeed.googlelabs.com/ 정도

 

2. 인문학적 관점  

무엇보다 상품 제목의 중요성 : 제목은 h1태그, 초반엔 눈길을 확 사로잡는 문장 + 상품명으로 길게  

상단에는 고객의 지갑에 들어있는 소재와 최대한 겹치는 공감대 : 소지한 카드 할인, 할인쿠폰, 클릭하면 할인해 줌

무엇보다 가격을 크게 노출 되게 : 당당한 가격이라는 자신감과 투명함

할인은 큰 가격 숫자에 큰 가로줄로 처리 : 허걱 할수 있도록  

헤드카피는 무조건 사람 중심적으로 표현 : 아니 아직도 이걸 모르세요? 헐.... 뭐 이런 식으로 고객의 주의를 환기 

서브헤드카피는 바로위의 헤드카피를 설명하고 상품관 연관성 피력

바디 카피는 검색최적화 및 다수의 연관 키워드를 최대한 적용 

톤앤매너는 기본적으로 존대말이 아닌 상호 1:1 대화 하듯 리듬감 있게 구성

같은 메시지라도 얼마나 재미있거나, 감동적이거나, 새롭게 느껴지게 만드냐에 따라 쇼핑몰 각인 효과 지속

특히 쇼핑몰에서 마이너스 되는 환불, 교환 같은 내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가 중요. 

파워 브랜드일경우 아름다운 모델이 나오면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 실존하는 인물이 나오는 것이 가장 효과적

실존 인물이라함은 쇼핑몰, 사장, 직원, 놀러온 업체 사장님등을 스냅 촬영 하여 연관되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 삽입. 여기서 감각적 완성도가 생기며 SNS 바이럴이 절로 시작됨.

가능한 눈을 뗄수 없는, 클릭하지 않고는 못배기는 화면 효과 삽입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키워드 광고와 달리 상세 페이지의 완성도는 디지털 자산으로 지속적 효과를 나타냄 

 

모든 상세페이지를 일관성있게 만드는 것은 최악. 무조건 다르게 모든 상세페이지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도록 해야 함. 부산 자갈치 시장 같은 다양한 컨셉이 주의력 환기 및 매출에는 더 효과적

고객에게 사달라고 애걸하지 말것(디자인적으로 카피적으로 가능한) 되도록 도도한 자세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 보낼때 박스속에 "홍길동님 이 상품 구매하시기까지 오래 망설이셨죠? 그 시간 만큼 좋은 행복한 시간이 되실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라고 메시지 보낼것. 고객은 어! 이상품 구매에 망설인 것을 어떻게 알았지? 이건 장바구니 및 로그기록으로 파악 가능. 

 

아..... 야메 글질은 한계가 ....... ㅜㅜ 

하트 아이콘스타일팁님 외 9명이 추천했습니다.

  •   에너지드링크
댓글 1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5스토어팜의 장점이 뭔가요?[11] 

신용성

15.05.2648,133
10군지렁 군지렁 ... 

에너지드링크

15.05.220816
9그냥 주저리 주저리...[2] 

에너지드링크

15.05.2021,122
8ROI 높이는 쇼핑몰 설계해 보기 (야메버전)[10] 

에너지드링크

15.05.14102,795
7쇼핑몰 판매 시 가치 평가 기준은 무엇으로 잡아야 할까..[4] 

신용성

15.04.2001,595
4스토어팜(네이버) 괜찮나요?[8] 

달려가자

15.04.0813,759
3스토어팜은 무슨 역활인가요[1] 

전진하자

14.07.2905,552
2쇼핑나우와 스토어팜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네요.[2] 

신용성

14.07.17030,658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