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I 높이는 쇼핑몰 설계해 보기 (야메버전)

2015.05.14 22:25|

에너지드링크|

추천11|

조회수3,145|

댓글10

ROI를 높이는 소핑몰 설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내용과 wildwolf님의 shopping flow(완성본)를 참조하여 즉흥적으로 막 갈겨 씁니다.

뭐 일단 그린 신빙성이 없는 야메 자료라고 봐주시면 너무 고마울것 같습니다. 

일단 태클은 반사! 

 

 

1. 기술적 관점   

네이버는 검색결과 노출은 포기, 만약 하려고 한다면 블로그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돌려서 블로그를 상위에 노출 시키고 해당 블로그에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랜딩 시킬 버튼을 넣어야 하는데 이게 과연 생산적인 것인지 자문해 봐야. 그냥 키워드 광고 넣고 바로 랜딩 페이지에 연동하는 것이 더 효율적. 

차라리 롱테일 키워드 광고에 집중하여 롱테일 고객을 주섬주섬 모아대는 것인 구매전환율에 더 도움이 될듯.

 

구글에 집중. 구글은 이미지 검색도 지원, 오픈마켓의 해당 상세 페이지도 구글 검색 결과에 노출. 정상적인 SEO최적화를 한다면 이미지와 텍스트 전부가 노출됨.(당일 노출 가능). 구글 웹마스터 활용.  

 

검색 최적화 관련 반드시 체크 해야 할 사항 : 도메인, 대표 키워드, 롱테일 키워드, 온페이지 최적화, 오프페이지 최적화, 상세 페이지에 이미지 삽입시 해당 단일 이미지를 다수의 이미지로 분할 및 태그 삽입. 되도록 많은 텍스트를 퍼블리싱을 통해서 입력하고 웹표준 + 반응형 웹 + 크로스브라우징에 맞춰 코딩. 장기적으로 볼때 "장차법"에 따라 웹접근성에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SNS공유 버튼을 설치- 로딩 속도에서는 마이너스 이지만 검색최적화적 관점에서는 플러스, 특히 유튜브 활용 필요.(스마트폰 고객의 트래픽 덩어리) 

 

쇼핑몰의 웹표준, 크로스브라우징, 반응형웹은 기본(이 모든 것이 검색 최적화와 연결). 모든 검색엔진이 긁어 갈수 있도록 bot설정,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기본 http://www.i-boss.co.kr/ab-1486511-4351, 웹사이트 속도축정 및 최적화 http://pagespeed.googlelabs.com/ 정도

 

2. 인문학적 관점  

무엇보다 상품 제목의 중요성 : 제목은 h1태그, 초반엔 눈길을 확 사로잡는 문장 + 상품명으로 길게  

상단에는 고객의 지갑에 들어있는 소재와 최대한 겹치는 공감대 : 소지한 카드 할인, 할인쿠폰, 클릭하면 할인해 줌

무엇보다 가격을 크게 노출 되게 : 당당한 가격이라는 자신감과 투명함

할인은 큰 가격 숫자에 큰 가로줄로 처리 : 허걱 할수 있도록  

헤드카피는 무조건 사람 중심적으로 표현 : 아니 아직도 이걸 모르세요? 헐.... 뭐 이런 식으로 고객의 주의를 환기 

서브헤드카피는 바로위의 헤드카피를 설명하고 상품관 연관성 피력

바디 카피는 검색최적화 및 다수의 연관 키워드를 최대한 적용 

톤앤매너는 기본적으로 존대말이 아닌 상호 1:1 대화 하듯 리듬감 있게 구성

같은 메시지라도 얼마나 재미있거나, 감동적이거나, 새롭게 느껴지게 만드냐에 따라 쇼핑몰 각인 효과 지속

특히 쇼핑몰에서 마이너스 되는 환불, 교환 같은 내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가 중요. 

파워 브랜드일경우 아름다운 모델이 나오면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 실존하는 인물이 나오는 것이 가장 효과적

실존 인물이라함은 쇼핑몰, 사장, 직원, 놀러온 업체 사장님등을 스냅 촬영 하여 연관되는 제품 상세 페이지에 삽입. 여기서 감각적 완성도가 생기며 SNS 바이럴이 절로 시작됨.

가능한 눈을 뗄수 없는, 클릭하지 않고는 못배기는 화면 효과 삽입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키워드 광고와 달리 상세 페이지의 완성도는 디지털 자산으로 지속적 효과를 나타냄 

 

모든 상세페이지를 일관성있게 만드는 것은 최악. 무조건 다르게 모든 상세페이지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도록 해야 함. 부산 자갈치 시장 같은 다양한 컨셉이 주의력 환기 및 매출에는 더 효과적

고객에게 사달라고 애걸하지 말것(디자인적으로 카피적으로 가능한) 되도록 도도한 자세

 

구매한 고객에게 상품 보낼때 박스속에 "홍길동님 이 상품 구매하시기까지 오래 망설이셨죠? 그 시간 만큼 좋은 행복한 시간이 되실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라고 메시지 보낼것. 고객은 어! 이상품 구매에 망설인 것을 어떻게 알았지? 이건 장바구니 및 로그기록으로 파악 가능. 

 

아..... 야메 글질은 한계가 ....... ㅜㅜ 

0

하트 아이콘대박을위행님 외 10명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1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33선배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5] 

리쿠키

15.11.2001,044
32오픈마켓 상품들 직접 다올리시나요 ?[3] 

blogface

15.11.182986
31쇼핑몰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매율이 너무 저조한듯합니..[6] 

돼랑이23

15.11.0901,982
30네이버쇼핑 순위[6] 

연라한

15.11.0401,375
29쇼핑몰 매매시 가격산정 (질문) 

공항딴따라

15.10.190879
28구매 의욕을 떨어뜨리는 옥의티[15] 

백만송이

15.10.1511,894
27사업자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데 노출시켜야 하는 상황.. 

카바니

15.10.080832
71스토어팜도 품질지수,저품질이 있나요?[3] 

blogface

15.10.0601,510
26스토어팜이나 폐쇄몰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4] 

카바니

15.09.1801,406
25쇼핑몰에 타사의 제품 가격을 보여주고 비교 하는게 가..[3] 

박제이크

15.09.1001,111
24쇼핑몰에 대해 궁굼한게 있어요[6] 

쓰리앤

15.09.0901,170
6자사몰과 스토어팜 동시운영시 장단점?[4] 

승승장기

15.08.2812,281
23쇼핑몰에 사용할 이미지의 라이센스 관련 문의입니디.[3] 

uniquest

15.08.2501,224
22홈페이지 내 배송추적 기능[1] 

ㄲㄴ울

15.08.130960
21네이버 지식 쇼핑 랭킹에 관한 질문입니다. (상대 업체가..[1] 

빠밤밤

15.07.2902,388
20쇼핑몰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정리 

uniquest

15.07.1021,666
19이건 어때요?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 UX : 호시샵[8] 

에너지드링크

15.07.0432,010
18카페24 기반으로 쇼핑몰 운영(고려) 시 ... 소소한 팁..[11] 

uniquest

15.07.0184,635
17무모한 실험에 참여할 욕심 많은 쇼핑몰을 찾습니다. 히..[2] 

에너지드링크

15.06.2241,852
16마지막 쇼핑몰 이야기 [6] 

에너지드링크

15.06.2091,858
15이미지 퀄리티에 대한 쓸데 없는 이야기 [6] 

에너지드링크

15.06.1992,415
14문장의 구조화 (수정)[11] 

에너지드링크

15.06.1781,950
13퀼리티의 기본은 폰트[20] 

에너지드링크

15.06.16132,959
12콘텐츠 퀄리티 높이는 방법 이미지의 경우 [16] 

에너지드링크

15.06.10182,985
11모바일 할인 혜택[2] 

라킴

15.05.280886
5스토어팜의 장점이 뭔가요?[11] 

신용성

15.05.2648,581
10군지렁 군지렁 ... 

에너지드링크

15.05.220967
9그냥 주저리 주저리...[2] 

에너지드링크

15.05.2021,306
8ROI 높이는 쇼핑몰 설계해 보기 (야메버전)[10] 

에너지드링크

15.05.14113,146
7쇼핑몰 판매 시 가치 평가 기준은 무엇으로 잡아야 할까..[4] 

신용성

15.04.2001,837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내 댓글

전체보기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

새로운 쪽지가 없습니다.

쪽지함

스크랩함

전체보기

스크랩한 게시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 추천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세요! 스크랩하기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