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을 높일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

2016.02.18 14:16|

ecfinder|

추천1|

조회수900|

댓글0

 

 

 

수없이 많은 쇼핑몰들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 좋은 품질의 상품도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불편하고 귀찮은 것은 싫어하고 결국은 사이트를 떠나버립니다. 

이러한 이탈율을 낮추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결국은 보다 높은 컨버전율을 얻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변화하고 있는 쇼핑몰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1.  사이트 가로 폭을 꽉 채운 이미지 디자인


연구결과에 따르면 큰 이미지는 사람들을 멈추게 하며, 시선을 끌게 한다고 합니다. 

컨버전을 높여야하는 주력 상품이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사이트의 전체이미지를 적용하기보다는 사이트를 넘어가는 과정에서 중간 광고로 보여주곤 합니다. 

최근 높은 컨버전을 위해 적용되는 이미지로는 행복하게 웃고있는 사람의 이미지나 평온한 풍경의 동영상, 시네마 그래프가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네마그래프란! 

 멈춰있는 사진에서 어느 특정한 한곳만 움직이게 만들어진 gif 이미지를 말합니다.

 

 

참고 : 시네마그래프 이미지(출처 : cinemagraphs.com)

전체 이미지를 디자인을 적용한 나이키 사이트

2.  분할 스크린 레이아웃 디자인


사이트에 다른 타입의 제품이나 서비스,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싶다면 유저 또는 상품에 따라 사이트 메인을 나누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할 스크린을 사용함에 따라 사용자에 맞는 랜딩페이지를 제시해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컨버전유도도 쉬워질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을 나누어 설계한 사이트 디자인

 

분할 이미지를 적용한 헤드폰 Bose 사이트

3. 대비되는 콜투액션과 단색 디자인

여러분의 사이트의 콜투액션(유저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너, 버튼, 링크등이 해당됩니다.)은 항상 눈에 띄어야하며, 밝은 색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배경의 그와 대비되는 색이나 중립적인 색을 택해야합니다. 

 

BONOBOS의 대비되는 콜투액션


4. 숨김 메뉴 디자인

너무 많은 옵션을 제공하게 되면 컨버전율은 10배이상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주요한 콜투액션을 제외한 다른 메뉴(회사소개, 커뮤니티 등)들은 숨김 메뉴에 숨겨두어도 좋습니다. 

중요한 컨버전을 눈에 띄게 함으로써 컨버전을 높일 수 있습니다.   

 

Fashion & Style의 숨김메뉴

 

5. 동영상

판매자와 쇼핑몰 방문객 사이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가 신뢰입니다. 

동영상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객관적으로 표현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환영 동영상와 제품 시연 동영상, 리뷰 또는 추천 동영상 등을 사이트에 공개해보세요!


6. 따라다니는 구매하기 버튼(콜투액션)  

모바일에서는 PC로 사이트를 이용할 때보다 페이지를 스크롤하기 불편합니다. 긴 상품상세페이지를 가지고 있다면 장바구니 담기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기 위해 아래서부터 위까지 한참을 스크롤 해야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고객이 불편함을 느낄 경우 컨버전율이 낮아지기때문에 장바구니 담기 버튼이나 구매하기 버튼은 화면에 디자인하면 컨버전율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버튼이 따라다니는 스토어팜 모바일페이지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goo.gl/e8LDVZ

 

온라인 쇼핑몰에서 떠나는 내 고객! 언제까지 보고만 계실건가요?

 그루비가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ECFinder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이커머스 뉴스클리핑/성공한 해외 쇼핑몰 사례/쇼핑몰 운영팁을 보실 수 있습니다. 

 

ECFinder 블로그 바로가기

 


1
0

하트 아이콘ecfinder님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48지식쇼핑 가격비교 묶는 법[1] 

뽀민

16.02.180652
47컨버전을 높일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 

ecfinder

16.02.181901
46쇼핑몰을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18가지 툴![4] 

ecfinder

16.02.1531,061
75[단톡] 복수 아이디 사용에 대한 팁 

보스톡

16.02.1211,123
45고객의 이동경로 추적...문의드려요~[3] 

uniquest

16.02.040666
44쇼핑몰과 제휴를 하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1] 

kim0229

16.02.030519
76[단톡] 스토어팜 대량 등록 방법 통할까요? 

보스톡

16.02.0331,815
77[단톡] 스토어팜을 통해 지식쇼핑 상품 등록 시 태그 사.. 

보스톡

16.02.031857
78스토어팜 구매평 의심 메일 

보스톡

16.02.023806
43이미지 호스팅, UCC 호스팅... 개념 어렵네요.[6] 

uniquest

16.01.281635
42접속 아이피 문의[2] 

Gee마켓

16.01.251497
41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을 위한 고객 유형 분석! 

ecfinder

16.01.223845
40카드몰에 입점해서 판매 하시는 분 계신가요?[1] 

박제이크

16.01.191499
39성인용품 쇼핑몰은 어디에 광고를 해야 효과를 보나요?[3] 

앵두

16.01.1811,156
38통계 분석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성과 개선..[4] 

에버인사이트

16.01.0661,235
37오프라인 상점처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고객을 놓치지 ..[1] 

ecfinder

15.12.233936
36쇼핑몰홍보[6] 

블루쇼룸

15.12.2011,100
35소셜에 광고하고계신분 있나요[5] 

망개떡사려

15.12.150785
1스토어팜, 네이버 검색결과에 자동 반영으로 변경 

교육보스

15.12.1421,739
34쇼핑몰 유입수 관련 답변부탁드려요~[2] 

더블에잇

15.11.260800
72네이버 스토어팜과 네이버 모두의 연동관계에 대하여 [3] 

윤입니다

15.11.26-2897
33선배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5] 

리쿠키

15.11.200832
32오픈마켓 상품들 직접 다올리시나요 ?[3] 

blogface

15.11.182758
31쇼핑몰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매율이 너무 저조한듯합니..[6] 

돼랑이23

15.11.0901,702
30네이버쇼핑 순위[6] 

연라한

15.11.0401,145
29쇼핑몰 매매시 가격산정 (질문) 

공항딴따라

15.10.190704
28구매 의욕을 떨어뜨리는 옥의티[15] 

백만송이

15.10.1511,634
27사업자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데 노출시켜야 하는 상황.. 

카바니

15.10.080666
71스토어팜도 품질지수,저품질이 있나요?[3] 

blogface

15.10.0601,261
26스토어팜이나 폐쇄몰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4] 

카바니

15.09.1801,195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