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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버전을 높일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

2016.02.18 14:16

ecfinder

조회수 4,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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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없이 많은 쇼핑몰들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 좋은 품질의 상품도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불편하고 귀찮은 것은 싫어하고 결국은 사이트를 떠나버립니다. 

이러한 이탈율을 낮추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결국은 보다 높은 컨버전율을 얻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변화하고 있는 쇼핑몰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1.  사이트 가로 폭을 꽉 채운 이미지 디자인


연구결과에 따르면 큰 이미지는 사람들을 멈추게 하며, 시선을 끌게 한다고 합니다. 

컨버전을 높여야하는 주력 상품이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사이트의 전체이미지를 적용하기보다는 사이트를 넘어가는 과정에서 중간 광고로 보여주곤 합니다. 

최근 높은 컨버전을 위해 적용되는 이미지로는 행복하게 웃고있는 사람의 이미지나 평온한 풍경의 동영상, 시네마 그래프가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네마그래프란! 

 멈춰있는 사진에서 어느 특정한 한곳만 움직이게 만들어진 gif 이미지를 말합니다.

 

 

참고 : 시네마그래프 이미지(출처 : cinemagraphs.com)

전체 이미지를 디자인을 적용한 나이키 사이트

2.  분할 스크린 레이아웃 디자인


사이트에 다른 타입의 제품이나 서비스,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싶다면 유저 또는 상품에 따라 사이트 메인을 나누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할 스크린을 사용함에 따라 사용자에 맞는 랜딩페이지를 제시해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컨버전유도도 쉬워질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을 나누어 설계한 사이트 디자인

 

분할 이미지를 적용한 헤드폰 Bose 사이트

3. 대비되는 콜투액션과 단색 디자인

여러분의 사이트의 콜투액션(유저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너, 버튼, 링크등이 해당됩니다.)은 항상 눈에 띄어야하며, 밝은 색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배경의 그와 대비되는 색이나 중립적인 색을 택해야합니다. 

 

BONOBOS의 대비되는 콜투액션


4. 숨김 메뉴 디자인

너무 많은 옵션을 제공하게 되면 컨버전율은 10배이상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주요한 콜투액션을 제외한 다른 메뉴(회사소개, 커뮤니티 등)들은 숨김 메뉴에 숨겨두어도 좋습니다. 

중요한 컨버전을 눈에 띄게 함으로써 컨버전을 높일 수 있습니다.   

 

Fashion & Style의 숨김메뉴

 

5. 동영상

판매자와 쇼핑몰 방문객 사이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가 신뢰입니다. 

동영상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객관적으로 표현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환영 동영상와 제품 시연 동영상, 리뷰 또는 추천 동영상 등을 사이트에 공개해보세요!


6. 따라다니는 구매하기 버튼(콜투액션)  

모바일에서는 PC로 사이트를 이용할 때보다 페이지를 스크롤하기 불편합니다. 긴 상품상세페이지를 가지고 있다면 장바구니 담기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기 위해 아래서부터 위까지 한참을 스크롤 해야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고객이 불편함을 느낄 경우 컨버전율이 낮아지기때문에 장바구니 담기 버튼이나 구매하기 버튼은 화면에 디자인하면 컨버전율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버튼이 따라다니는 스토어팜 모바일페이지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goo.gl/e8LDV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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