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을 높일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

2016.02.18 14:16|

ecfinder|

추천1|

조회수944|

댓글0

 

 

 

수없이 많은 쇼핑몰들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 빠른 배송, 좋은 품질의 상품도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불편하고 귀찮은 것은 싫어하고 결국은 사이트를 떠나버립니다. 

이러한 이탈율을 낮추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결국은 보다 높은 컨버전율을 얻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변화하고 있는 쇼핑몰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1.  사이트 가로 폭을 꽉 채운 이미지 디자인


연구결과에 따르면 큰 이미지는 사람들을 멈추게 하며, 시선을 끌게 한다고 합니다. 

컨버전을 높여야하는 주력 상품이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사이트의 전체이미지를 적용하기보다는 사이트를 넘어가는 과정에서 중간 광고로 보여주곤 합니다. 

최근 높은 컨버전을 위해 적용되는 이미지로는 행복하게 웃고있는 사람의 이미지나 평온한 풍경의 동영상, 시네마 그래프가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네마그래프란! 

 멈춰있는 사진에서 어느 특정한 한곳만 움직이게 만들어진 gif 이미지를 말합니다.

 

 

참고 : 시네마그래프 이미지(출처 : cinemagraphs.com)

전체 이미지를 디자인을 적용한 나이키 사이트

2.  분할 스크린 레이아웃 디자인


사이트에 다른 타입의 제품이나 서비스,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싶다면 유저 또는 상품에 따라 사이트 메인을 나누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할 스크린을 사용함에 따라 사용자에 맞는 랜딩페이지를 제시해줄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컨버전유도도 쉬워질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을 나누어 설계한 사이트 디자인

 

분할 이미지를 적용한 헤드폰 Bose 사이트

3. 대비되는 콜투액션과 단색 디자인

여러분의 사이트의 콜투액션(유저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너, 버튼, 링크등이 해당됩니다.)은 항상 눈에 띄어야하며, 밝은 색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반대로 배경의 그와 대비되는 색이나 중립적인 색을 택해야합니다. 

 

BONOBOS의 대비되는 콜투액션


4. 숨김 메뉴 디자인

너무 많은 옵션을 제공하게 되면 컨버전율은 10배이상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주요한 콜투액션을 제외한 다른 메뉴(회사소개, 커뮤니티 등)들은 숨김 메뉴에 숨겨두어도 좋습니다. 

중요한 컨버전을 눈에 띄게 함으로써 컨버전을 높일 수 있습니다.   

 

Fashion & Style의 숨김메뉴

 

5. 동영상

판매자와 쇼핑몰 방문객 사이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가 신뢰입니다. 

동영상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객관적으로 표현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환영 동영상와 제품 시연 동영상, 리뷰 또는 추천 동영상 등을 사이트에 공개해보세요!


6. 따라다니는 구매하기 버튼(콜투액션)  

모바일에서는 PC로 사이트를 이용할 때보다 페이지를 스크롤하기 불편합니다. 긴 상품상세페이지를 가지고 있다면 장바구니 담기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기 위해 아래서부터 위까지 한참을 스크롤 해야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고객이 불편함을 느낄 경우 컨버전율이 낮아지기때문에 장바구니 담기 버튼이나 구매하기 버튼은 화면에 디자인하면 컨버전율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기 버튼이 따라다니는 스토어팜 모바일페이지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전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goo.gl/e8LDVZ

 

온라인 쇼핑몰에서 떠나는 내 고객! 언제까지 보고만 계실건가요?

 그루비가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ECFinder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이커머스 뉴스클리핑/성공한 해외 쇼핑몰 사례/쇼핑몰 운영팁을 보실 수 있습니다. 

 

ECFinder 블로그 바로가기

 


1
0

하트 아이콘ecfinder님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BEST온라인 쇼핑, 무슨 요일에 가장 많이 할까?[12] 

유리나

16.04.19112,854
79스토어팜과 자사몰의 이름을 같이 가져가는 게 좋을까? 

보스톡

16.04.1601,164
70쇼핑몰 사업자들의 택배 이용 경험담[4] 

보스톡

16.04.131827
69운영중인 쇼핑몰 광고비랑 유입 질문입니다.[4] 

보고또보고

16.04.0801,636
68독립몰 PG 수수료 3% 이하 가능한가요?[4] 

보스톡

16.04.080974
67스토어팜의 장점은 무엇일까요?[3] 

uniquest

16.04.071936
BEST스토어팜 효과 좋은 듯[8] 

보스톡

16.03.2675,741
63변경된 네이버 쇼핑 PC 화면[2] 

빙빙

16.03.251981
62쇼핑몰 솔루션에 대한 평가 

보스톡

16.03.200938
61고도몰 VS 카페24 뭐가 나을까? 

보스톡

16.03.2003,095
60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불만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드..[4] 

ecfinder

16.03.160831
73스토어팜 톡톡 PC에서 사용 가능하나요? 

보스톡

16.03.150516
59카카오스토리 공동구매에 대하여[9] 

uniquest

16.03.1524,478
57유통망 / 폐쇄몰[1] 

퍼레스트

16.03.120484
58스토어팜 일시중지[3] 

똥블레

16.03.1101,022
BEST쇼핑몰 오픈 시 적당한 광고예산은?[7] 

마케톨로지

16.03.1182,389
74스토어팜에서 복수 계정 만들 수 있나요? 

보스톡

16.03.1001,254
54카페24 VS 메이크샵 과연 어디가 좋을까요? 

보스톡

16.03.090573
53카페24에서 반응형을 쓰면 ... 스맛폰에서 사진을 업로드..[1] 

uniquest

16.03.090587
52온라인 쇼핑몰의 구매율을 높여주는 콘텐츠 배치방법  

ecfinder

16.03.080877
51적립금으로 로또 이벤트를 운영해도 법적으로 문제가 없.. 

박제이크

16.03.060602
49임박기한 상품,땡으로 판매되는 상품 구하는곳 있을까요..[1] 

카바니

16.02.290556
48지식쇼핑 가격비교 묶는 법[1] 

뽀민

16.02.180682
47컨버전을 높일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 

ecfinder

16.02.181945
46쇼핑몰을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18가지 툴![4] 

ecfinder

16.02.1531,125
75[단톡] 복수 아이디 사용에 대한 팁 

보스톡

16.02.1211,171
45고객의 이동경로 추적...문의드려요~[3] 

uniquest

16.02.040692
44쇼핑몰과 제휴를 하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1] 

kim0229

16.02.030542
76[단톡] 스토어팜 대량 등록 방법 통할까요? 

보스톡

16.02.0331,853
77[단톡] 스토어팜을 통해 지식쇼핑 상품 등록 시 태그 사.. 

보스톡

16.02.031886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