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페이스북 마케팅: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2017.09.11 16:22|

더리더|

추천9|

조회수1,008|

댓글15

페이스북 마케팅: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 1. 콘텐츠  A/B 테스트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올리네요.

오늘은 '마케터들이 말하기 불편해나는 진실'이지만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에 대해

주관적인 견해 + 경험 + 데이터를 통해 도출된 노하우를 하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내용은 길지 않으니 두 눈 부릅뜨고 구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페이스북 마케팅의 노하우는 90% 이상이 

A/B 테스트를 어떻게 진행하고, 분석할 수 있는지에 따라 축적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많은 마케터 혹은 쇼핑몰 관리자분들과 얘기하다 보면 A/B 테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결여된 채 진행되는 부분이 많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페이스북 마케팅 담당자분들은 A/B 테스트의 1단계로

'타겟팅을 어떻게 설정하느냐'를 주제로 시작하는 것 같았습니다.

 

우선, 스폰 광고할 다음과 같은 '패션 의류 쇼핑몰 콘텐츠'를 생성했다고 가정합시다.

 

 

 

(예시 콘텐츠)

 

 

 

 

이후 해당 콘텐츠를 가지고 타겟팅 A/B 테스트를 거쳐 최적화된 효율을 이끌어내려 하겠죠.

 

ex)

 

-첫 번째 타겟팅 성비는 여성, 나이는 20 - 26세로 설정, 

관심사는 패션, 의류, 쇼핑몰, 스트리트 패션, 등등 패션 관련 9개 관심사

-두 번째 타겟팅 성비는 남녀, 나이는 16 - 28세로 설정,  

관심사는  스투시, 반스, 패션디자인, 등  특정 브랜드 관련 7개 관심사

-세 번째 맞춤 & 유사 타겟팅 

 

다음과 같은 타겟팅 A/B 테스팅을 거쳐 효율 최적화 진행을 만들어 나갈 겁니다.

 

 

하지만 타겟팅 A/B테스트를 진행하기 이전에 고민해보아 향 점은

' 소비자(페이스북 이용자)는 무엇을 통해 반응을 하느냐? '입니다.

 

 

정답은 다들 아시겠지만 '콘텐츠' 입니다.

 

조금이라도 페북 마케팅을 진행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소비자들에게 소외된 콘텐츠를 스폰 광고 타기팅 A/B 테스트로 인해

원하는 ROAS의 효율을 내는 방법은 존재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얘기하고자 하는 선행되어야 할 부분은 바로, 

 

소비자들에게 보이는 콘텐츠를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A/B 테스트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ex) 제가 관리 중인 업체, 특정 맨투맨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A/B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1. 후기 컷 이미지 활용한 콘텐츠 생성 

 

 

 

 

보시는 것처럼, 특정 맨투맨 모델컷 1장 + 후기 컷 3장으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보았습니다. 

 

 

2. 모델컷 이미지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

 

 

 

 

 

특정 맨투맨 모델컷으로만 4장을 활용하여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보았습니다. 

 

 

3. 후기 컷 이미지 +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생성 

 

 

 

 

 

특정 맨투맨 후기 컷 + 리뷰 영상 + 제품 이미지 컷을 활용하여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간략하게 3개의 콘텐츠 A/B 테스트를 보여드렸습니다. 

구성된 이미지에 따라 홍보용 텍스트도 물론 바뀌어야 할 것입니다.

 

 

콘텐츠 A/B 테스트를 거친 뒤, 가장 효율이 좋은 콘텐츠 광고를 집행하였고

소액의 광고비로 광고 게재 초기이지만, 구매 전환당 비용 7,152원이라는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해당 제품 마진가가 대략 23,000원이므로 페북 스폰 광고를 통해 

제품 판매당 15,848원의 이윤을 얻고 있네요. 

 

 

이상으로,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1

 

 ' 콘텐츠 A/B 테스트 ' 에 대한 방법 실제 예시를 통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포스팅 내용을 요약하자면 

 

1. A/B 테스트는 타겟팅으로 접근하기 이전에 콘텐츠를 통해 우선 진행할 것.

2.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때 늘 타겟팅을 염두에 두고 그에 맞는 이미지, 문구 설정을 할 것.

3. A/B 테스트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을 때 고효율이라는 보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다음번에도 알찬(?) 실전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주기적으로 마케팅 관련 포스팅을 게재할 예정이라 작은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OAS 2000%가 나오는 그날까지. 

 

기타, 기본적 페이스북 마케팅 내용을 포스팅한 블로그 주소 남겨두겠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List.nhn?blogId=by_momentist&from=postList&categoryNo=14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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