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어의 전후를 분석하여 판매상품 확장하는 방법

2017.03.14 17:43

백억만

조회수 3,480

댓글 5

 

 인터넷 판매를 할 때 상품을 확장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검색어를 분석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어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검색하는 키워드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보면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알 수 있다

 조회량은 그 니즈의 크기를 알 수 있다. 이런 검색어정보에 어떤 검색어 이전에 무엇을 검색하고 이후에는 무엇을 검색했을까를 알 수 있다면 또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30대여성의류검색전후 검색어, risingcat.com)

 

 

  왼쪽이 '30대여성의류' 이전에 검색한 단어이고 오른쪽이 이후의 단어이다.

 

 1. 30대 의류를 파는 인기있는 사이트 정보를 보여준다. 이미 본인이 이용하고 있던 여성의류쇼핑몰로 검색하고 만족을 못하면 다시 여성의류를 검색하게 된다.

 2. 30대여성의류를 찾는 사람들이 함께 찾는 제품을 알 수 있다. 세안법과 선글라스가 등장한다.

3. 여성의류를 찾을 때 다른 검색어를 알 수 있다. 오피스룩과 미시옷이라는 단어를 찾을 수 있다.

4. 브랜드 검색어의 경우 전후 검색어에 경쟁사를 알 수 있다. 또한 유입검색어의 패턴을 알게 된다. 이후 검색어에 일반 상품 검색어가 있다면 그 검색어에 대한 우리 사이트 준비가 약하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위와 같은 정보에 근거하여 상품으로는 오피스/워킹맘들이 구매하는 아이템을 추가 할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세안제나 선글라스 등도 쉽게 추가할 수 있는품목임을 알 수 있다. 검색어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 검색어를 통해서 마케팅에 필요한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쑥쑥파파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