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모한 실험에 참여할 욕심 많은 쇼핑몰을 찾습니다. 히히히

2015.06.22 23:28|

에너지드링크|

추천4|

조회수1,512|

댓글2

저는 쇼핑몰에 관심이 많습니다. 제 생각에는 더 많이 발전할 부분이 많지만 플랫폼(솔루션)의 특성상 발전이 되지 않은 영역이 쇼핑몰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술적인 부분과 콘텐츠적인 부분, 감성적인 부분이 총망라 되어 있는 곳이 쇼핑몰이기에 더욱 변화나 실험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아이보스 신대표님의 강의와 울프님의 컨설팅을 접하면서 이런 좋은 컨셉이나 전략을 자동화, 혹은 반자동화 할수는 없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게시판의 글을 읽으면 대부분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비슷하다면 어떤 패턴을 찾을수 있을 것이고 그렇다면 그런 패턴 부분만 자동화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무모한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어떤 것도 실험 되지 않으면 증명할수 없다고 보기 때문에 저희가 세운 가설에 대해서 실험을 해 보고 싶다는 욕구가 스멀스멀 생기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이러한 새로운 시도를 바라는 쇼핑몰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실에서 절박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무료로 다음의 실험을 하고자 합니다. 

 

  1. 키워드(롱테일 키워드 중심) 유입을 기존 방식과 다르게 하여 클릭 하게 만드는 단계
  2. 유입된 키워드의 카테고리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PV, UV, DT를 분석하는 단계
  3. 해당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상세 페이지로 연결 시키는 단계 및 구매 전환율
  4. 상세 페이지에 SNS 마케팅 콘텐츠를 삽입하여 SNS에서 바로 상세 페이지로 랜딩 시키는 단계

 

위의 과정은 현재 시나리오 플랜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실험에 참여 하시고 싶은 분들은 다음의 내용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 현재 롱테일 키워드 광고를 하고 계신 상태여야 합니다. (반응이 어느 정도는 있어야 실험을 하겠죠?)
  • 구글 어낼리틱스를 어느 정도 사용하실수 있어야 합니다. (스크립트를 심어서 통계를 봐야 하겠죠?)
  • 페이스북 마케팅을 현재 진행중이여야 합니다. (팔로워가 좀 있어야 하겠죠?)
  • 실험에 참여한 상품에 대한 매출 및 광고지표를 저희에게 공개 하셔야 합니다. (게스트 계정 제공)
  • 독립형 쇼핑몰이여야 합니다.(임대형 쇼핑몰은 대상이 아닙니다, 커스터마이징이 어려워요)
  • 상품에 대해서 조언을 주셔야 더욱 완성도가 높아 지겠죠? 하지만 콘텐츠의 최종 포스팅 결정권은 저희가 가집니다. (어떤 카피, 어떤 사진, 어떤 디자인 같은 부분을 선택하고 결정하느냐를 말합니다. 실험이 끝나면 마음대로 하셔도 되요^^)
  • 결과가 어떻든지 절대로 외부로 노출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떤 커뮤니티나 블로그, 홈페이지는 물론 메일로도 공유되거나, 노출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실험이 끝나도 지켜 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다음과 같은 부분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6개의 SEC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들어 드립니다.(사진 촬영 제외, 웹 디자인, 카피라이팅, 퍼블리싱, 이펙트, 애니매이션, 웹폰트, 이미지 라이브러리, 이미지 합성, 인터랙션, 웹표준, 크로스브라우징, 웹접근성, 모바일 최적화 준수까지 각각 1페이지마다 전부 적용해 드립니다)
  • 1개의 카테고리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별도로 UX, UI 개발해서 적용 합니다)
  • 위의 모든 콘텐츠, 개발 소스를 무료로 만들어 서버에 적용 해 드립니다. (만들어진 산출물을 지적재산권을 조건 없이 넘겨 드립니다)

그냥 상품 정보와 상품의 강조점에 대해서 저희에게 알려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저희가... 한번 해 보겠습니다. 잘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이번에 상품 사진 촬영을 하셔야 합니다) 

 

 

 

실험 가설

 

1. http://www.i-boss.co.kr/ab-1486511-3307&SI_F_vote=desc

1. 이곳의 판매자가 어떤 마음으로 일하는지 쇼핑몰 구석 구석에 情을 심듯 심어 놓습니다.
2. 모든 회원가입 하는 고객과 통화 합니다. 모든 배송에 대해, 모든 입금에 대해, 모든 구매완료에 대해 통화 합니다.
3. 모든 게시물에 고객의 진정한 뜻에 걸맞는 대답을 하고, 바로 그런식으로 자문 자답하는 게시물들을 매일 채워 갑니다.
4. 상세 페이지에 멋진 이미지 외에 반드시 판매자 자신이 드러나는 상세를 써넣습니다.
5. 세련되고 멋진 상세가 아니라 사람이 보이고 열정과 감사가 보이는 상세가 되어야 합니다.
6. 팔려는 마음이 아니라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제공하는 도우미로서의 인격을 보여야 합니다.
7. 가장 뜨겁게 사랑하던 그때를 늘 기억 합니다. 상대방의 웃는 얼굴을 보고 싶어  늘 진심으로 무언가를 준비하던 그 마음으로 고객을 향하는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합니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위의 항목을 구체화 하여 구현 합니다. 서비스적인 차원  

 

 

2. http://www.i-boss.co.kr/ab-1486511-4354

http://www.i-boss.co.kr/ab-1486511-4361

http://www.i-boss.co.kr/ab-1486511-4363

http://www.i-boss.co.kr/ab-1486511-4364

http://www.i-boss.co.kr/ab-1486511-4365

http://www.i-boss.co.kr/ab-1486511-4366

위의 항목대로 콘텐츠를 개발 적용 합니다. 기술적인 차원  

 

3. 기타 알려지지 않은 기술 적용

나중에 충분히 알려 드립니다. 지금은 말씀 드리기 곤란해요. ㅜㅜ 

 

 

 

목표

 

  1. 롱테일 키워드와 차별화된 카피로 기존 반식 대비 집객율 높이기 (같은 광고 비용으로)
  2. 새로운 형식의 상세 페이지가 기존 방식의 상세 페이지보다 PV, UV, DT가 높은가? (두가지 콘텐츠 병행 노출)
  3. 카테고리 랜딩 페이지가 기존 카테고리 랜딩 페이지 보다 경쟁력이 있는가? (두가지 콘텐츠 병행 노출)
  4. SNS를 통하여 유입된 고객이 광고 효과나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위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DATA를 얻고자 합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쇼핑몰 분들께서는 부담가지지 마시고 쇼핑몰 도메인과 성명, 핸드폰번호 그리고 위의 조건에 대한 설명을 적어서 peoo@a0paper.com로 이메일을 보내 주세요. 메일을 검토하면서 저희가 개입하여 output이 나올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는 순간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댓글을 적어 주세요. 이런 이상한 방식(?)의 제안으로 인해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제가 충분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절박하신 분들이 신청해 주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저희는 가설을 성공 시키고 싶은 절박함으로 이글을 쓰고 있는 것이라서, 그런 마음이 투명하게 전달 되었으면 합니다.

 

 

 

고맙습니다.  

하트 아이콘웅2님 외 3명이 추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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