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지렁 군지렁 ...

2015.05.22 01:06|

에너지드링크|

추천0|

조회수909|

댓글0

사실 특정 부분을 잘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매출을 중심으로 본다면 즉효성이 뛰어난 것에 집중해야 하고 그것은 또 공통적인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제 클라이언트와의 미팅에서 이런식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네이버에 노출 될수 있느냐?란 말 같지도 않은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클라이언트의 니즈는 네이버에 노출 되는 것이 곧 매출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견 그게 맞기도 하지만 일견 그렇지도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중요하게 보는 것은 다른 부분에 있습니다.  

독점적 지위를 어떻게 확보 할 것이냐가 그것인데요. IT 업체의 속성상 독점이 불가능하죠.

저는 독점의 구조를 pay와 시간의 잦대로 판단을 해 보는 편입니다.  

비딩의 상황에서 후발업체가 진입 하려 할 경우 따라올수 없는 낮은 가격대로 선방어 하고 두번째로 만들수 없는 시간 내에 만들어 버리는 것을 고정화 하는거죠.

그런데 만약 이 두가지를 사람이 하게 되면 대부분 비슷한 퍼포먼스가 나오게 되고 이로 인해서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붙이게 되느는 것은데요, 이 과정을 프로그램화 하여 보이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 하고 생각 해 봅니다.

 

현재 이런 전략으로 클라이언트와의 프리젠테이션에 접근하고 있는데요,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저희의 구조를 알고 싶어 하고, 저희는 상식적인 선에서 방어를 하면서도 큰폭의 가격대와 따라올수 없는 생산 시간에 집중하고 있죠.

 

참, 저희는 쇼핑몰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일을 이번에 처음 진행 하고 있거든요. 이게 보기 보다 노동 집약적인 구조더라구요. 

사실 저희는 현재 쇼핑몰 상품 상세 페이지가 디자인의 경쟁력이란 것에 강력한 의문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왜 디자인이지? 저희는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디자인은 단지 중요한 구성 요소들중에 하나일뿐인데......  

뭐 오늘은 주제가 디자인 이야기는 아니니까 스킵하구요. 

 

콘텐츠 퀄리티는 일단 현재 시장에서 가장 잘 만든다는 소셜 커머스 콘텐츠 보다는 더 나은 수준이니까, 별로 걱정 하지 않는 상황인데 가장 걱정은 B2B업체는 누구나 그렇듯 패스트 팔로워의 등장입니다.  

클라이언트 담당자의 책상 위에는 국내 거의 모든 B2B 기업의 최고의 제안서들이 수북히 쌓여 있을 테고 이것은 그들의 안목이 그리 녹녹치 않은 수준이란 점을 의미 하죠.

우리가 좋은 제안을 하면 그것은 클라이언트의 현재 협력업체에게 전달되고 " 너 이렇게 만들수 있어? 이런 내용의 제안이 들어 왔는데..."라며 삽시간에 공유 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결국 중요한 포인트는 산출물이나 결과물이 아니라 그런 것들이 담겨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적인 경쟁력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고부가가치를 지속할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독점이나 과점의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은 아닐까 생각  합니다.

 

따라서 산출물의 퀄리티는 아주 당연한 자격 조건 같은 것일뿐 진정한 경쟁력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오늘이 금요일 밤이네요..... 

0
0
댓글 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26스토어팜이나 폐쇄몰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4] 

카바니

15.09.1801,306
25쇼핑몰에 타사의 제품 가격을 보여주고 비교 하는게 가..[3] 

박제이크

15.09.1001,025
24쇼핑몰에 대해 궁굼한게 있어요[6] 

쓰리앤

15.09.0901,082
6자사몰과 스토어팜 동시운영시 장단점?[4] 

승승장기

15.08.2812,155
23쇼핑몰에 사용할 이미지의 라이센스 관련 문의입니디.[3] 

uniquest

15.08.2501,156
22홈페이지 내 배송추적 기능[1] 

ㄲㄴ울

15.08.130887
21네이버 지식 쇼핑 랭킹에 관한 질문입니다. (상대 업체가..[1] 

빠밤밤

15.07.2902,175
20쇼핑몰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정리 

uniquest

15.07.1021,525
19이건 어때요?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 상단 UX : 호시샵[8] 

에너지드링크

15.07.0431,881
18카페24 기반으로 쇼핑몰 운영(고려) 시 ... 소소한 팁..[11] 

uniquest

15.07.0184,370
17무모한 실험에 참여할 욕심 많은 쇼핑몰을 찾습니다. 히..[2] 

에너지드링크

15.06.2241,738
16마지막 쇼핑몰 이야기 [6] 

에너지드링크

15.06.2091,745
15이미지 퀄리티에 대한 쓸데 없는 이야기 [6] 

에너지드링크

15.06.1992,333
14문장의 구조화 (수정)[11] 

에너지드링크

15.06.1781,877
13퀼리티의 기본은 폰트[20] 

에너지드링크

15.06.16122,850
12콘텐츠 퀄리티 높이는 방법 이미지의 경우 [16] 

에너지드링크

15.06.10172,868
11모바일 할인 혜택[2] 

라킴

15.05.280811
5스토어팜의 장점이 뭔가요?[11] 

신용성

15.05.2648,462
10군지렁 군지렁 ... 

에너지드링크

15.05.220910
9그냥 주저리 주저리...[2] 

에너지드링크

15.05.2021,243
8ROI 높이는 쇼핑몰 설계해 보기 (야메버전)[10] 

에너지드링크

15.05.14103,037
7쇼핑몰 판매 시 가치 평가 기준은 무엇으로 잡아야 할까..[4] 

신용성

15.04.2001,759
4스토어팜(네이버) 괜찮나요?[8] 

달려가자

15.04.0814,191
3스토어팜은 무슨 역활인가요[1] 

전진하자

14.07.2905,700
2쇼핑나우와 스토어팜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네요.[2] 

신용성

14.07.17030,817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
top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내 댓글

전체보기

스크랩함

전체보기

스크랩한 게시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 추천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세요! 스크랩하기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