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지렁 군지렁 ...

2015.05.22 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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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특정 부분을 잘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매출을 중심으로 본다면 즉효성이 뛰어난 것에 집중해야 하고 그것은 또 공통적인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제 클라이언트와의 미팅에서 이런식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네이버에 노출 될수 있느냐?란 말 같지도 않은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클라이언트의 니즈는 네이버에 노출 되는 것이 곧 매출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견 그게 맞기도 하지만 일견 그렇지도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중요하게 보는 것은 다른 부분에 있습니다.  

독점적 지위를 어떻게 확보 할 것이냐가 그것인데요. IT 업체의 속성상 독점이 불가능하죠.

저는 독점의 구조를 pay와 시간의 잦대로 판단을 해 보는 편입니다.  

비딩의 상황에서 후발업체가 진입 하려 할 경우 따라올수 없는 낮은 가격대로 선방어 하고 두번째로 만들수 없는 시간 내에 만들어 버리는 것을 고정화 하는거죠.

그런데 만약 이 두가지를 사람이 하게 되면 대부분 비슷한 퍼포먼스가 나오게 되고 이로 인해서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붙이게 되느는 것은데요, 이 과정을 프로그램화 하여 보이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 하고 생각 해 봅니다.

 

현재 이런 전략으로 클라이언트와의 프리젠테이션에 접근하고 있는데요,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저희의 구조를 알고 싶어 하고, 저희는 상식적인 선에서 방어를 하면서도 큰폭의 가격대와 따라올수 없는 생산 시간에 집중하고 있죠.

 

참, 저희는 쇼핑몰 상품 상세 페이지를 만드는 일을 이번에 처음 진행 하고 있거든요. 이게 보기 보다 노동 집약적인 구조더라구요. 

사실 저희는 현재 쇼핑몰 상품 상세 페이지가 디자인의 경쟁력이란 것에 강력한 의문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왜 디자인이지? 저희는 이해할수 없었습니다. 디자인은 단지 중요한 구성 요소들중에 하나일뿐인데......  

뭐 오늘은 주제가 디자인 이야기는 아니니까 스킵하구요. 

 

콘텐츠 퀄리티는 일단 현재 시장에서 가장 잘 만든다는 소셜 커머스 콘텐츠 보다는 더 나은 수준이니까, 별로 걱정 하지 않는 상황인데 가장 걱정은 B2B업체는 누구나 그렇듯 패스트 팔로워의 등장입니다.  

클라이언트 담당자의 책상 위에는 국내 거의 모든 B2B 기업의 최고의 제안서들이 수북히 쌓여 있을 테고 이것은 그들의 안목이 그리 녹녹치 않은 수준이란 점을 의미 하죠.

우리가 좋은 제안을 하면 그것은 클라이언트의 현재 협력업체에게 전달되고 " 너 이렇게 만들수 있어? 이런 내용의 제안이 들어 왔는데..."라며 삽시간에 공유 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결국 중요한 포인트는 산출물이나 결과물이 아니라 그런 것들이 담겨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적인 경쟁력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고부가가치를 지속할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독점이나 과점의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은 아닐까 생각  합니다.

 

따라서 산출물의 퀄리티는 아주 당연한 자격 조건 같은 것일뿐 진정한 경쟁력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오늘이 금요일 밤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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