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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만든 페이스북 카드뉴스 유료광고 집행 결과를 공개합니다.

2017.05.23 07:45

MKTG

조회수 11,300

댓글 22

광고 미디어 전문 시장정보회사 칸타 밀워드브라운이 지난 16일에 사람들을 광고에 몰입시키는 요인을 이해해 효과적인 광고를 개발하는 방법을 공개 했습니다.  

 

보고서에는 광고 개발 시 사람들의 감정적 관여도를 높이고 , 창의적 몰입도를 올리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광고를 통해 제품 혹은 브랜드의 단기 점유율 예측치가 대폭 증가한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돈 많은 광고 미디어 전문 회사 답게 일주일 간 TV, 프리롤 광고,  SNS 전반의 광고를 분석해 봤더니 전체 광고 중 15%만이 사람들이 쉽게 은연 중에 받아들 일 수 있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85%는 광고비를 날리고 있는 거죠. 


그리고 다렌 풀 칸타 라는 밀워드브라운 크리에이티브 개발 부분 글로벌 디렉터 (직위가 엄청 기네요. 명함이 남들보다 더 커야 할듯 합니다.) 가 한 마디 합니다.  


"기업들은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 광고와 브랜드 자체가 남기는 전체적인 인상에 집중해야 한다”며 “이것은 광고가 전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될 수도 있고, 스토리가 표현되는 방식이나 감정선이 될 수도 있다. 이제는 제품의 기능으로 설득하려는 메시지는 중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위의 말은 한 줄로 줄이면 "제품 자체로 광고하지 말고 풍기는 이미지로 광고해라"


여기 까진 그냥 아래 링크의 내용을 전달해드렸구요. 이제 이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70516174206#imadnews

 

저도 페이스북 카드뉴스를 만들 땐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기능적인 부분보다 풍기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데 아래 광고가 그렇게 만든 광고 입니다. 

 

영어 학원 광고 인데 '우리 학원 영어 잘가르쳐' 라는 기능적 메세지 보다 '우리 학원 재밌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카드 뉴스 입니다. 

 

https://www.facebook.com/cardnewsdude/posts/656193854586097 

 

결과는 아래 와 같습니다. 

 

1. 광고집행 기간 : 2016년 8월 23일~ 2017년 5월 8일
2. 결과당 비용 : $ 0.11
3. 유료 광고를 통한/ 게시물 공감 : 2,453개 / 게시물 댓글 : 1,360개 / 게시물 공유 885번 / 링크클릭 555번 / 페이지 좋아요 666개
4. 광고금액 : $10,115.43
5. CTR (전체) 4.02% / CPC(전체) $ 0.12 
6. 타겟 : 부산 / 18~25세 / 여성 / 한국어 / 최대도달범위 190,000명 
7. 이 카드뉴스가 YC College 를 먹여 살리고 있는 광고중 하나임 

 

이 광고는 제가 만든 광고 중에 최고의 수작이라고 손꼽은 광고 입니다. 이유는 매출에 직접적으로 큰 기여를 했기때문입니다.


2번째 카드뉴스를 소개 시켜드릴 껀데 이것 또한 '우리 영어학원 영어 잘가르쳐' 보다는 스토리텔링의 방식으로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현대 소비자들은 제품보다 브랜드를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러한 의도를 최대한 녹여낸 카드뉴스입니다.


https://www.facebook.com/cardnewsdude/posts/656157781256371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타겟 : 부산 / 여자 / 22~28 /한국어 
2. 광고 게시물 참여당 : $0.02 
3. 광고 게시기간 : 2017년 4월 25일~ 5월 8일
4. 광고 지출 금액 : $ 106.72 
5. 유기적 도달 : 6,012명 / 유료 광고를 통한 도달 : 21,980명 
6. 유료 광고를 통한: 게시물 공감 123명 / 게시물 댓글 23개/ 게시물 공유 10개 / 페이지 좋아요 3개  

 

여기서 주목해야 할점은 광고 게시물 참여당 비용이 $0.02라는 사실입니다.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저희 브랜드를 알리고 있죠. 


3번째 카드 뉴스는 카드뉴스의 첫번째 장에서 유료광고 타겟을 직접적으로 명시해서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제 아무리 뛰어난 광고도 고객들이 클릭 하지 않으면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전달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페이지에서 고객이 흠칫 '어 내 이야기잖아'라고 느끼게 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cardnewsdude/posts/656160657922750 

 

결과는 아래와 같구요. 

 

1.타겟 : 연령 22~27, 여성, 한국어, 위치 : 대한민국 위도 35.17 경도 129.05 부산 (+4km) : 총 타겟 24,000명
2. 광고기간 : 2017년 3월 27일~ 2017년 5월 8일 
3. 광고 금액 : $285.14
4. 게시물 참여당 비용 : $0.06
5. 유료 광고를 통한 게시물 공감 : 76명 , 게시물 댓글 57개, 게시물 공유 8번, 링크클릭 27번, 페이지 좋아요 21번 
6. 유기적 도달 : 1,225 명 / 유료 광고를 통한 도달 : 13,395 명 / 총도달 : 14,620명  

 

 

여러분의 마케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올린 글입니다.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시거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의 카드뉴스 광고를 조금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아이보스에 좋은 교육이 있어서 링크 남기고 갑니다. ^^

 

http://www.i-boss.co.kr/ab-goods-249 

 

 

 

 

 

 

*제가 강사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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