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뉴스룸을 통해 밝힌 내용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중요 내용이 거의 없는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했을 때 사용자들이 실망한다면서 이러한 저품질(Low-quality)의 웹사이트 링크와 연결된 소식과 광고를 거의 볼 수 없도록 업테이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미 방대한 양의 웹페이지를 검토하여 정보가 거의 없고, 자극적이고 악의적인 광고가 많은 웹페이지를 식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을 사용해 페이스북에서 공유되는 웹사이트가 저품질의 사이트와 유사한 특성인지 파악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내용은 점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광고로 도배된 언론사의 뉴스 공유에 가장 큰 피해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출처]
Reducing Links to Low-Quality Web Page Experiences
https://newsroom.fb.com/news/2017/05/reducing-links-to-low-quality-web-page-experiences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