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바이럴 사례 논쟁 유발하기

2015.01.27 12:51

마케톨로지

조회수 5,635

댓글 0

 

무슨 논쟁인지 한눈에 알수 있는 재밌는 설문 이벤트입니다.

화장실 휴지의 방향 논쟁인데요 이 우스꽝스러운 설문이 엄청난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화장실 휴지 거는 방향의 논쟁 이벤트

이미지 출처 : http://www.helpscout.net/blog/viral-marketing/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찬성하면 ‘좋아요’ 반대하면 ‘댓글’

그러고 보니 유튜브와 달리 페이스북에는 ‘싫어요’가 없습니다. 만약 ‘싫어요’가 있어서 부정적인 신호가 많이 잡히게 되도 구글이 이 이벤트를 검색노출 시킨다는 사실에는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부정적인 의견도 일단은 가치가 있는 주제에 달리는 것이고 구글은 그 가치에 주목하기 때문이죠.

어쨌든 이 재미있는 논쟁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엄청난 수의 ‘좋아요’와 댓글이 달리게 됐습니다.

이 이벤트에 대한 설명은 이렇습니다.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할 때 ‘논쟁거리’를 투척 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고 이때의 논쟁은 한쪽이 상처 받을 수 있는 무겁고 위험한 주제보다 우스꽝스럽고 사소한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거기 더 해서 찬반 양론이 팽팽하게 맞설 때 불 붙기 쉽다고 합니다. 의견이 한쪽으로 심하게 몰리면 김이 빠지게 되겠죠.

이 논쟁때문에 서로 욕설이 오가진 않을 테고 자신이 패자의 편에 서게 되도 기분 상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심리적 부담없이 가볍게 참여할 수 있으며 승패에 상관없이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페이스북뿐 아니라 웹사이트나 카페,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할 때 특히 최대한의 참여를 유도하고 싶을 때 참고 할만 한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출처 : http://www.marketology.co.kr/?p=668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케톨로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