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라이브 기능 활용을 위한 소소한 Tip!

2017.01.04 17:58|

뉴스보스|

추천6|

조회수961|

댓글0

1. 라이브 방송 전, 계획하기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전, 목적(홍보, 매출, 팔로워 증가 등)을 명확하게 하고 이에 따라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계획을 수립한 후에는 목적에 맞게 '콜 투 액션(Call to Action)을 취합니다. 이 때, 시청자를 가장 많이 확보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제품에 대한 값진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체험한 것과 같은 효과, 그리고 즉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한다면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임과 동시에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2. 라이브 방송 일정을 미리 공지하고, 홍보하기

방송 전에, 미리 일정을 공지하고, 방송할 내용을 홍보합니다. 최소 일주일 전에는 짧은 홍보 영상을 만들어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에 당첨자를 발표하는 라이브 방송이라면, 이벤트 홍보와 동시에 당첨자 발표 라이브 방송 홍보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라이브 방송 전 Check! 

- 라이브 방송이 처음일 경우,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매끄러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연습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나만'보기로 설정해두면, 다른 사람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를 통해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 카메라 화질, 인터넷이 안정적인지 확인합니다. 화면이 불안정하면 라이브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이 시청을 중단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체크해둡니다.

 

 

 

 3.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면 시청자를 참여, 몰입시킵니다.

시청자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기에 불편하지 않도록, 친절한 대화톤을 유지하고 최소 10분 이상은 방송해야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최대 90분) 또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참여를 유도함으로 브랜드 몰입도와 도달 범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시청자가 구독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방송 종료 시간이 가까워지면, 다음 방송을 알리며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구독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구독을 요청하는 방법으로는 '팔로우'를 통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 라이브 방송이 끝나면, 영상을 저장하고 공유합니다.

라이브 방송이 끝나면 영상을 저장하고, 페이스북 페이지나 프로필에 게시합니다. 또한,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페이스북 링크와 함께 공유합니다. 그럼 라이브 영상을 보지 못했던 시청자들에게 더 많이 도달될 수 있습니다.

 

 

 

6
0

하트 아이콘서민주님 외 5명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0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뉴스보스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1507카페24에서 페이스북 DPA(동적상품광고) 세팅하기 진짜 어.. 

궁금궁금

17.01.110259
1506페이스북 광고 오류. 어디가 문제인 걸까요?ㅜㅜ[2] 

파우스트

17.01.110270
1505페북 라이브방송 여론조사 세팅방법에 대하여.. 

엘리어트

17.01.110203
1504텍스트 오버레이 도구 오류?[4] 

트루

17.01.110223
1503페이스북 페이지 컨텐츠 올리는 칸이랑 컨텐츠가 안보여..[5] 

llll077

17.01.110229
1502페이스북에 영상광고에 구매하기 버튼 

아지랑이

17.01.110146
1501페이지 탭 순서 변경? 

게토

17.01.110145
1500페이스북 위치를 넣고 싶은데.. 없다고 나오네요![2] 

일상감성

17.01.110131
1499페이스북 계정 여러개에 결제 카드는 동일한 카드로 등..[2] 

진kk

17.01.110166
1498페이스북 광고 의뢰 받는곳[1] 

킴치

17.01.100262
1497이게 뭘 의미하는건가요??  

이런건센스

17.01.100310
1496페이스북 페이지 이전의 관리자가 했던 광고비 결제[4] 

우성매직

17.01.100296
1493페이지 인증[2] 

인하

17.01.090244
1491광고컨텐츠가 아닌 거 같은데 첨 보는 가능이라 질문드..[4] 

준휘아빠

17.01.090419
1490페이스북 라이브 중복 체크 되나요? 

쟤지

17.01.090177
1489페이스북 댓글 수가 PC랑 모바일에서 다르게 나와요 [2] 

오늘도술

17.01.090192
1488잠재고객양식 다운로드가 안되요..[1] 

광고쟁이_3

17.01.090199
1485CPC단가를 어떻게하면 낮출 수 있을까요??[3] 

아담과이브

17.01.070487
1484페북) 페이지 좋아요수 대비 도달율은? 

메롱멜롱메롱

17.01.060240
1483페이스북 광고 - 맞춤 타겟만들기 전화번호[2] 

파우스트

17.01.060408
1482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운영 보고서 양식 간절하게 찾는 .. 

rianse

17.01.061233
1481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을 처음하는 데 궁금..[3] 

봄춘

17.01.061399
1480양식작성당 비용차이. 도와주세요 ㅠㅠㅠ 

mh

17.01.060150
1479버튼 추가하는 방법 다시 문의 드립니다.ㅜ,ㅜ[1] 

worldcwk

17.01.050271
1478페이지 운영 vs 일반 유료광고 어떤것이 효율적인가요?[2] 

BlackKim

17.01.050333
BEST페북 유료광고시 맞춤타겟, 상세타겟 Tip[8] 

진민우

17.01.04191,766
BEST페이스북, 라이브 기능 활용을 위한 소소한 Tip! 

뉴스보스

17.01.046962
1474버튼추가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2] 

worldcwk

17.01.040190
1473페이지도달율이 광고랑도 연관이 있나요?ㅠㅠ 

인생낭비의힘

17.01.040191
1472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하고 계신 분들 많이 계..[4] 

그랬구나

17.01.040320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