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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뉴스피드 정책을 통한 홍보 전략

2016.12.21 17:44

진민우

조회수 3,588

댓글 1

안녕하세요. 약간은 뜬금 없지만 지난 8월에 페이스북에서 발표한 뉴스피드 관련 정책을 통해 페이스북 홍보 전략 도출이라는 조금은 거창한 말을 꺼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여기서 언급한 페이스북 홍보 전략이라는 것의 이면에는 뉴스피드 관련 정책 외에 제가 몇년동안 해왔던 수천개의 페이스북 광고,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경험이 조금은 깔려있다는 것만 알아주십사 합니다. 지난 8월 페이스북에서는 다음과 같은 발표를 했습니다.

 

 

 

 

▶ 요약하면, 페이스북은 이제부터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유익한 소식을 전달할 것이라는 

겁니다. 읽자마자 저는  '유익한 소식' 이라는 이 애매한 단어를 어떻게 해석하지라고 

생각했지만, 우리의 페이스북은 아주 친절히 이를 설명해줍니다. 바로 3가지로 말이죠.

페이스북이 말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유익한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게시물

2. 사람들과의 폭넓은 토론으로 이어지는 게시물

3. 주변 세상 소식을 담은 게시물

 

(위에 있어요 그냥 갖다 베낀겁니다)

 

▶ 이 세 가지를 제 식대로 해석해보았습니다.

 

1.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게시물 

2. 댓글이 많이 달리는 컨텐츠

3. 시의성이 있는 컨텐츠

 

▶ '유익한 소식'이라는 단어를 제 나름대로 재정의 해보니, 자연스레 소소한 컨텐츠 전략이 나왔습니다. 컨텐츠를 생성해낼 때 고려해야하는 것은 사람들의 댓글을 유도하는 부분 그리고 시의성이라는 겁니다. 댓글 유도라 함은 예를 들면 질문형 문구를 사용하거나 직접적으로 (친구태그@)라는 문구를 사용하는 것이 되겠고, 시의성이라 함은 요즘 유행하는 요소를 컨텐츠에 녹여내는 것을 말합니다. 광고 문구로 무한도전에 쓰였던 "히트다 히트"를 썼던 것이 그 예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도 페이스북 컨텐츠와 사투를 벌이며 문구는 뭘로 할까, 사진은 어떤게 좋을까하며 고민하시는 마케터 분들에게 제 글이 조금의 인사이트를 드렸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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