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브랜디드 콘텐츠를 허용한 속내는 무엇일까?

2016.06.09 14:13|

보스톡|

추천0|

조회수320|

댓글0

[정1*]
원 발표문을 봐야겠지만 ... 라이브방송. 동영상과 관련있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어요 ... 라이브방송이 활성화 되려면 방송을 통해 경제적 이익을 얻는 유투버들이나 소셜스타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야해서요 ... 노골적인 기업협찬이나 기업홍보콘텐츠는 허용하나 일정시간은 광고를 봐야하는 형식은 안되니 알아서 이익을 취하라는 메시지정도요?아직 자세히 안봐서 좀 확인해보긴 해야햐요
아닐 수도 있구요 .... ㅋㅋㅋ
[최1*]
제가 봐도 그건 거 같아요. 페북스타들이 화장품브랜드 후기식으로 영상올리고 하는거 말하능 거 같아용ㅌㅋㅋㅋ
화장품 말고도 다양한 종류가 가능해진단 거 아닐까용
[김1*]
허핑턴포스트 등에서 네이티브 광고로 짭짤하게 수익을 올리니깐 페이스북도 수익원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허락하겠다는 식으로 문을 열어준 거 같네요. 한마디로 '돈받고(후원받고) 제작된 컨텐츠'라는 걸 노골적으로 드러내도 된다는 거라고 저는 판단해봤습니다.만. 그냥 네이티브광고라는 단어만으로 판단한 거에요
[오1*]
페이스북 미디어 사이트에 정책 변경과 관련되어 올라와 있습니다
[정1*]
사실 ... 오해의 여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방송이나 동영상을 통한 콘텐츠로 제한해서 표현하기는 했지만 ...
이번 발표는 기업의 콘텐츠에 걸어뒀던 제약을 풀어주기로 한 정책 정도로 이해해도 크게 틀린 해석은 아닐 것 같긴 하네요 ...
기업 입장에서 본다면 그동안 페이스북의 광고정책 혹은 콘텐츠 정책은 광고시스템을 통한 광고를 제외하고는 네이티브애드에 대한 기준 혹은 정책이 불분명한 측면이 있었죠 ...
오보스님 ... 링크 좀 공유 부탁드려요.
[오1*]
Updates to our Branded Content Policy | Facebook Media - https://media.fb.com/2016/04/08/updates-to-our-branded-content-policy/
[정1*]
결국 브랜드 태그를 붙이 브랜디드 콘텐츠는 허용한다.
그러나 인게이지먼트가 다른 콘텐츠에 비해 떨어진다고 피드백을 받아왔던 프로모션을 위한 콘텐츠는 계속 금지한다.
뭐 대충 이런?
분명한 건 그동안의 기업페이지의 콘텐츠 제약을 다소 완화하니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마음껏(?) 해도 된다.
소셜스타 돈주고 데려와서 브랜디드 콘텐츠를 네이티브 형식으로 만들어서 발행해라.
....
라이브방송 활성화 정책이군 ㅎㅎㅎ
[김1*]
그렇군요
[이1*]
이제 페북광고가 더욱 크게 실생활과 접목될 듯하네요. 수요도 증가되구요.. 문제는 지금 수요는 많은데 컨텐츠 제작이 못받쳐주네요.. 대기업들이 들아와서 광고 판도가 바뀌겠지만. 문제는 판도가 중소업체는 다 죽는 시나리오면.. ㅠ
[어1*]
사실 저는 그동안 기업과 유명인들은 브랜드 홍보 (어떻게 보면) PPL 광고에 대해서 페북으로부터 제재를 받았었다는 거에 더 놀랬습니다. 이제부턴 태그달면 허용해 주겠다는 거로 협찬받았으면 받았다고 말해라~ 이거잖아요.
(제재도 몰랐던 나! ... 허용 뒤엔 또 뭐가 있을까 하는 궁금증도 생깁니다)
[정1*]
대행마케터 톡방에서 공유된 링크인데 참고할만 합니다... http://www.zdnet.co.kr/column/column_view.asp?artice_id=20160411175035&type=det&re=
  •   보스톡
댓글 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262페이스북 광고를 인스타그램에 연동 시 광고 안 보이나.. 

보스톡

16.06.090410
261페이스북이 브랜디드 콘텐츠를 허용한 속내는 무엇일까? 

보스톡

16.06.090321
260페이스북에서 해시태그 사용이 중요할까? 

보스톡

16.06.090331
259페이스북 이미지에 텍스트 비중이 높으면 도달률이 하락.. 

보스톡

16.06.090336
206페이지 좋아요 광고 단가 얼마나 나오고 있나요?[3] 

보스톡

16.06.080558
205인스타 자동 프로그램 써도 되나요? 

보스톡

16.06.080408
204페이스북 영구정지 푸는 법 없나요? 

보스톡

16.06.0801,648
251안드로이드앱 유입출처 분석 

보스톡

16.05.090276
250SNS 특화 분석솔루션 

보스톡

16.05.090307
249파워BI 서비스 들어보셨나요?  

보스톡

16.05.090257
258[세미나안내] MCN 마케팅의 현실과 활용 방안[13] 

모임지기

16.05.0921,396
248분석용 태그 설치가 웹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끼치나요? 

보스톡

16.04.250278
247네이버밴드 광고 등 앱광고 캠페인 추적 방법 

보스톡

16.04.250374
246GA 데이터와 실제 데이터의 차이 

보스톡

16.04.250307
245온라인광고의 오프라인 구매효과 측정 

보스톡

16.04.250298
244구글애널리틱스 이벤트 설정 

보스톡

16.04.250312
243구글태그관리자 이벤트 태깅 방법 

보스톡

16.04.250256
242주로 사용하는 분석솔루션은? 

보스톡

16.04.250285
241구글태그관리자(GTM) 사용해야 할까요? 

보스톡

16.04.250316
240게임 중간에 나오는 광고 상품 어떤 건지?[1] 

보스톡

16.04.210322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