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키워드 확장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2016.04.16 16:11|

보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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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138|

댓글0

[전1*]
오픈마켓의 상품명 키워드에 대한 부분이니다(즉 키워드광고가 아님) / 만일 대표키워드를 통한 세부키워드를 100개가 생성하였고 현재 경쟁사브랜드(판매자닉네임) 100개가 확보되었습니다 / 이것을 다시 영타로 고쳐서 각각 100를 만들고 다시 한글닉네임 + 한글키워드의 결합으로 100*100 = 10000개 영타 닉네임과 영타키워드의 결합으로 다시 10000개를 생성했습니다. 이렇게 한개의 상품에 총 24000개가 생성했는데 이것을 키워드 특성에 따라 10개의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그룹1](한글) 경쟁사닉네임
[그룹2](영타)그룹1을 영타로 변환
[그룹3](한글) 5자이하 키워드
[그룹4](한글) 6자이상 키워드
[그룹5](영타)그룹3을 영타로 변환
[그룹6](영타)그룹4를 영타로 변환
[그룹7]그룹1과 그룹3을 결합
[그룹8]그룹1과 그룹4의 결합
[그룹9]그룹2(영타) 그룹5의 결합
[그룹10]그룹2(영타) 그룹6의 결합
보스님들은 이렇게 하였을 때 어떤 키워드 그룹에 속한 키워드를 사용하고 싶은가요?
우선순위로 3가지만 부탁
조건1) 키워드에 대한 검색수/경쟁상품수/전환율 등에 대한 정보가 없다
조건2) 기본적으로 관련키워드 조회시 노출순위는 하위에 나올 가능성이 높다
[김1*]
그룹마다 예로 든 키워드가 하나 정도 있으면 좀더 쉽게 선택 할 수 있을 꺼 같은데요 ^^;; 감이 안와서 ㅠㅠ
[전1*]
실제 그릅의 키워드를 하나씩 만들었습니다경쟁사명은 식자재
키워드는 다시다와 쇠고기다시다 두개
그릅1] 식자재코리아
그릅2] tlrwkwozhfldk
그릅3] 다시다
그릅4] 쇠고기다시다
그릅5] ektlek
그릅6] thlrhrlektlek
그릅7] 식자재코리아 다시다
그릅8] 식자재코리아 쇠고기다시다
그릅9] tlrwkwozhfldk ektlek
그릅10]tlrwkwozhfldk thlrhrlektlek
경쟁사명이 식자재가 아니고 식자재코리아 입니다
[김1*]
저는 8그룹
사용 할 듯합니다 ㅎ
[방1*]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경쟁업체와 키워드는 왜 조합하시는 거예요? 공격용인가요?
[김2*]
저도 궁금합니다~오픈마켓에서는 제품명만 검색할 것 같아서요.
[전1*]
오픈마켓 중 유사상품 판매 경쟁사가 약 200여명이 있습니다. 대부분 4~5년이 넘었고 물론 단골들이 많이 있지요. 그들은 대략 판매상품수가 50 ~ 200여가지입니다. 저희 상품이 대략 4000~8000 여가지입니다. 가정용이 아닌 업소용이거든요. 결국 A 업체의 단골(식당)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쉽게 선택하기 위해 A업체 + 상품명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그들은 검색에서 노출이 안됩니다. 그 상품이 없기 때문이죠.
바로 이런 검색을 따 묵을려구 (^^)
[방1*]
가격비교용이라면 그룹8번이 좋을 것 같아요.
[전1*]
전반적으로는 경쟁사들이 가격경쟁이 더 좋습니다. 결국 우리 상품중 1~5%는 그들상품과 우리 상품이 동시 검색되고 이때는 경쟁사를 선택할 가능이 높죠.. 하지만 나머지 95~99%는 우리 것만 노출이 됩니다.
[김1*]
식자재코리아 쇠고기다시다 ektlek전 이렇게 조합을 해보고 싶네요
[방1*]
8번. 1번 4번
[전1*]
우리 것만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고 저런 키워드에 의해서 우리 것만 노출되도록 하고 싶은 것이죠
[김3*]
저도 8번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방1*]
경쟁사 브랜드와 대표 키워드 조합하면 상품 등록 엄청나겠어요. 저렇게 대량 등록하는 것을 오픈마켓 용어로 땅따먹기? 알까기? 무슨 용어가 있었던 것 같은데 생각이 안 나네요.^^; 어쨌든 조합 잘하셔서 많은 노출되시길 바랍니다.
[전1*]
개인적 생각은 소품목 판매마케팅과 다품목 판매마케팅 기법은 조금 달라야 한다는 생각이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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