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부산국제광고제, 58개국 1,745편 본선 진출작 발표...아랍에미리트 최다작 본선 진출 영광, 한국은 공동 7위

2022.07.26 10:26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28

댓글 0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인 2022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가 본선에 진출한 1,745편(전문가 1,582편, 일반인 163편)의 작품을 공개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지난 6월 15일 올해 출품접수를 마감하고 한 달여 간 85개국 301명의 예선 심사위원들과 함께 엄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금년 본선 진출 결과를 놓고 볼 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비아시아권의 강세다. 그동안 부산국제광고제는 서구 광고계 중심의 여타 광고제에 비해 아시아에서 주로 출품, 수상이 이루어졌다. 지난 5년간의 국가별 파이널리스트 진출 추이를 보더라도 10위권 내에 진입한 비아시아권 국가는 전체 파이널리스트 대비 10% 후반대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30%를 넘었다. 이는 부산국제광고제의 위상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음을 방증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