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마음에 심는 녹색 에너지 뿌리 뻗는 홈 가드닝 시장

2022.05.28 08:50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812

댓글 1

평소 집에서 즐기는 취미에 호의적인 모습... 자연스레 홈 가드닝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홈 가드닝’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10명 중 7명(69.7%)이 홈 가드닝이라는 단어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 가드닝에 대한 관심 역시 55.1%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여성(남성 49.2%, 여성 61.0%)과 50대(20대 54.8%, 30대 49.6%, 40대 55.2%, 50대 60.8%), 그리고 집 안 취미활동에 관심이 많은 응답자(집안 취미활동 유관심자 62.1%, 비관심자 40.1%)에게서 상대적으로 더 높은 관심이 나타났다. 아무래도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에 관심이 커진 것과 함께(71.3%, 동의율) 평소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가 활동의 하나로 홈가드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집안보다는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길어질 것 같다(20대 49.2%, 30대 42.0%, 40대 42.4%, 50대 59.2%)는 응답이 2명 중 1명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현재까지는 실내에서의 취미활동 일환으로 홈 가드닝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예상이 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