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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퍼브매틱의 기술과 광고 솔루션으로 한국의 크리에이터, 개발자, 퍼블리셔를 지원하겠습니다 정성호 퍼브매틱 한국 시장 사업개발 담당 이사

2022.03.31 07:57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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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팬더믹 이후 디지털 광고와 애드테크 산업은 격변의 시기를 맞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람들의 이동이 줄어들고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더 많은 시간을 인터넷에서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격변의 한 가운데 자동화된 프로그래매틱 광고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왜냐하면 이렇게 새로이 변화된 환경에서 디지털 광고 업계 종사자들이 모든 광고 관련 업무를 대규모로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보다 자동화된 워크플로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정교한 타기팅 역량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SSP 전문 기업으로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퍼브매틱의 정성호 이사와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상황을 진단해보고 앞으로의 포부와 업계 전망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퍼브매틱은 한국 시장에서 아직 생소한 기업입니다. 퍼브매틱은 어떤 기업인지 간단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퍼브매틱에 대해 아시려면 먼저 SSP을 이해하셔야 해요. SSP(Supply-Side Platform)란 공급 측면 플랫폼이라고 번역되는데, 이는 퍼블리셔들이 채널, 화면, 그리고 광고 형식 전반에 걸쳐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의 구매와 판매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하는 풀 스택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SSP에서는 광고 결정 및 광고 제공 기능은 물론 품질 관리 및 분석도 제공할 수 있어요. 일명 판매 측면 플랫폼 (Sell-Side Platform)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SSP는 오픈 인터넷 전반에 걸쳐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이 보유한 인벤토리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하고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퍼브매틱은 SSP로써 마케터들이 여러 광고 형식 및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접근 가능한 오디언스에게 도달해서 투자 수익율 (ROI: Return on Investment)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합니다. 글로벌 상위 500대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중 80%가 퍼브매틱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요. 현재 퍼브매틱은 포브스 (Forbes), 미국 방송사인 abc, 그리고 그룹M (GroupM)과 같은 기업들과 특정 국가 및 글로벌 차원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굴지의 퍼블리셔 및 개발자들이 퍼브매틱을 선택한 이유는 퍼브매틱이야말로 퍼블리셔와 개발자들에게 효과적인 광고 수요를 제공해줄 수 있는 협력 파트너라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온 것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를 돕는 애드테크 회사를 만들겠다는 꿈을 지닌 하버드 대학 출신의 아마르 고엘 (Amar Goel)과 펜실베니아 대학 출신의 라지브 고엘 (Rajeev Goel)이라는 두 명의 엔지니어에 의해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Redwood)에서 설립됐습니다.

2006년 이래, 퍼브매틱에서는 인프라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활용해왔습니다. 또한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방식 측면에서 지속적인 혁신의 결과물을 제공해왔습니다. 언제나 활기차고 투명한 디지털 광고 공급망이라는 명제를 선도하면서도 동시에 고객사의 성과를 향상시켜온 것이죠.

또한 퍼브매틱은 옴니채널 플랫폼입니다. 즉, 우리는 여러 디바이스, 채널, 그리고 광고 형식 전반에 걸쳐 퍼브매틱의 고객사들이 최고 수준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기술, 알고리즘 및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퍼블리셔들에게는 수익을, 광고 구매자에게는 ROI라는 성과를 제공함으로써 퍼브매틱은 고객이 디지털 광고 전략측면에서 자신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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