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선형적(linear)으로 변화하던 세계가 흔들리고 있다. 모든 계획이 붕괴되고 일상의 불확실성은 최고조가 되었다. 그렇다면 코로나19는 우리 삶과 소비 트렌드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
『2021 트렌드 모니터』가 분석한 2021년 소비 트렌드 변화의 핵심 키워드는 “타인으로부터의 자유, 다시 ‘나’를 찾는 여행”이다. 코로나19로 야기된 ‘비대면’ 상황에 의해 타인에게서 분리된 사람들의 ‘개인의 정체성 찾기’야말로 2021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바라보는 것이다.
『2021 트렌드 모니터』가 주목한 ‘위드 코로나’ 시대의 5가지 키워드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