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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내 결제와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참여율과 사용률 모두 강력한 상관관계 보이고 있어

2020.03.18 13:50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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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보상형 동영상 광고가 게임 유저 및 수익 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보상형 동영상 광고(리워드 광고)는 유저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후 게임 아이템, 캐쉬 등 특정 보상을 받는 광고다. 인앱 수익 구조에 최적화된 보상형 광고는 전면 광고 또는 배너 광고와 비교해 게임 유저의 참여율과 앱 내 결제(IAP)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아이언소스는 방치형, 단어/퍼즐, 캐주얼, 이렇게 3개 게임 분야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광고 효과 측정은 보상형 동영상 광고에 참여한 유저가 생성한 ARPU(유저당 평균 결제액), ARPPU(과금 유저당 평균 결제액), 앱 내 결제를 분석했고 추가로 사용률(User Rate·참여 유저의 일일 시청 광고 수)과 참여율(Engagement Rate·광고 1개당 일일 실 참여자 수 비율) 지표에 초점을 맞췄다.

연구 결과 유료 사용자가 무료 사용자보다 보상형 동영상 광고에 더 많이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당연한 결과로 유료 사용자는 광고 시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게임 아이템, 캐쉬 등의 리워드 획득에 적극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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