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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이 카셰어링(Car Sharing) 이용자의 87%! 2030의 새로운 차량 문화

2019.04.10 10:49

유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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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카셰어링 결제 조사, 쏘카 2,673억, 그린카 1,100억, 딜카 118억, 피플카 37억
쏘카 18년 1월 144억 -> 18년 12월 305억
자회사 VCNC의 타다 결제금액은 본 조사에 포함되지 않음



지난 한 해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가장 큰 카셰어링 서비스는 쏘카로 2,673억으로 조사됐다고 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밝혔다.

와이즈앱이 한국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 추정한 결과, 지난해 카셰어링 서비스 카드 결제액 순위는 쏘카 2,673억, 그린카 1,100억, 딜카 118억, 피플카 37억으로 조사됐다.

특히 카셰어링 결제자의 87%가 2030으로 나타나, 차량을 빌려서 이용하는 형태가 2030 세대의 새로운 차량 이용 문화가 되어 가고 있다고 와이즈앱은 밝혔다.

작년 12월 기준으로, 쏘카의 경우 33만 명이 1회당 평균 20,298원씩 월 4.6회를 카드 결제해 월 92,415원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구매율(지난달 결제한 사람이 다시 결제하는 비율)은 46%였다.

쏘카의 경우 2018년 1월에는 144억이 결제됐으나 12월에는 305억이 결제되어 지속 성장하고 있고 카셰어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와이즈앱은 밝혔다.

한편, 쏘카의 자회사 브이씨엔씨의 타다 서비스는 쏘카 결제금액 조사에 포함하지 않았으며, 타다 서비스도 작년 10월 이후 지속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한국인 소비자가 신용/체크카드로 해당 브랜드를 결제한 총금액을 추정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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