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출시 1주년 맞아

2017.08.02 10:16|

추천0|

댓글0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 기능이 2017년 8월 2일(서울, 대한민국 시각) 출시 1년을 맞았다. 인스타그램은 이를 기념하고자 전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 1주년 기념 특별 스티커 팩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이 스토리 출시 1주년을 맞아 특별 스티커 팩을 공개했다 

 

 

스토리 사용자는 런칭 후 두 달 만인 2016년 10월에 1억 명을 넘었으며, 2017년 6월에 2억 5천만 명을 기록하기까지, 매3개월마다 5천만 명을 추가하면서 빠르게 성장해왔다.

 

스토리를 보는 사용자는 스토리에 포함된 다른 친구나 비즈니스 계정 멘션을 해시태그나 위치 태그보다 더 많이 클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10대는 가장 많이 스토리를 생성하고 보는 연령층으로, 다른 사용자 연령층에 비교해 네 배 더 많이 스토리를 보고, 여섯 배 많이 스토리를 생성했다.



인스타그램은 이와 더불어 지난 1년간 스토리에서 가장 많이 쓰인 꾸미기 도구와 스티커, 그리고 가장 많은 사람이 본 스토리 게시물에 이르기까지 사용 데이터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본 스토리 콘텐츠 계정Top 10
1. 로꼬 (@satgotloco)
2. 크러쉬 (@crush9244)
3. 박재범 (@jparkitrighthere)
4. 도끼 (@dok2gonzo)
5. 사이먼도미닉 (@longlivesmdc)
6. 제시 (@jessicah_o)
7. 보라 (@borabora_sugar)
8. 이하이 (@leehi_hi)
9. 그레이 (@callmegray)
10. 소녀시대 유리 (@yulyulk)

가장 많이 태그된 장소:
1.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 브라질 상파울루
3. 미국 뉴욕
4. 영국 런던
5. 스페인 마드리드

가장 많이 쓰인 해시태그:
1. #GOODMORNING
2. #WORK
3. #GOODNIGHT
4. #MOOD
5. #HAPPYBIRTHDAY
6. #TBT
7. #LOVE
8. #HOME
9. #BOMDIA (포르투갈어로 “안녕”이라는 의미)
10. #RELAX

가장 많이 쓰인 스티커:
1. 위치기반 스티커
2. 디지털 시계 스티커
3. “좋아요” 스티커
4. 해시태그 스티커
5. 날씨 스티커

가장 많이 쓰인 페이스필터:
1. 강아지 귀 필터
2. 안대 필터
3. 토끼귀 필터
4. 하트와 다트 필터
5. 코알라귀 필터

스토리에 부메랑 기능 도입(2017년 11월 1일) 후 업데이트 후 게시된 부메랑 스토리 영상 수: 
13억 6,466만 3,130 개


아이보스 매체팀 help@i-boss.co.kr
저작권자 ⓒ아이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주)아이보스에 있습니다.

공유 시 출처 표기는 필수이며, 내용 수정은 금합니다.

0
0
댓글 0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