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6.06.27 아이보스가 전하는 마케팅 뉴스

2016.06.27 08:00

박지원

좋아요 13

조회수 2,750

댓글 8

아이보스가 전해드리는 마케팅 뉴스 - 2016년 6월 27일

 

 

 

 

#1

페이스북 등 SNS 사업자가 사용자의 게시글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페이스북 등 4개 사업자는 회원의 게시글을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실상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공정위는 약관을 고쳐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만 사업자가 회원의 게시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회원 정보도 구체화해 페이스북은 회원 이름, 프로필 사진, 활동만 광고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했습니다.

 

#2

다음 루리웹 서비스가 독립 사이트로 오픈합니다. 게임 전문 커뮤니티인 루리웹은 포털 사이트와 연동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카카오와의 계약이 6월 30일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7월 1일부터는 독립된 신규 사이트로 오픈한다고 밝혔으며, 기존 콘텐츠는 모두 이관되며 회원정보도 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bbs.notice.daum.net/gaia/do/service/top/read?articleId=1723&bbsId=00015

 

#3

카카오가 카카오페이 가입 1000만명 돌파 기념 '카카오페이 어워즈'를 진행합니다. 카카오는 간편결제 최다 결제, 최다 거래, 최다 청구 이용자 등 6개 부문에서 선정한 우수 이용자에게 골드메달을 시상하고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카카오는 앞으로 정기적인 어워즈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kakaopay.kakao.com/kakaopay/event/10-million-celebration

 

#4

유튜브가 모바일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콘퍼런스 '비드콘'의 기조연설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방안으로 시행 중인 생중계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바일로 확대하는 것입니다.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 버튼만 누르면 바로 생중계가 가능하며 실시간 채팅과 모바일 영상 검색, 관리도 지원합니다.

 

 

 

#5

구글의 창업 지원 공간이 캠퍼스 서울은 25일까지 '포털'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포털은 특수 제작된 금색 컨테이너로 내부에 설치된 시청각 장비를 통해 원거리에 있는 사용자들과 생생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포털은 미국 스탠퍼드, 서울, 런던, 맥시코시티 등 4곳에서 운영되며,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의 대화에 이어 25일에는 오바마 대통령이 직접 포털을 찾아 창업가와 만날 예정입니다.

관련 링크 : www.campus.co/seoul/ko

 

#6

네이버가 음악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여주는 '뮤직 데이터랩'을 선보입니다. 네이버 로그인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네이버 뮤직 재생수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매시간 업데이트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들은 선호하는 노래에 대한 인기도와 관심도를 쉽게 알 수 있고, 업계 관계자들은 음악 홍보시 이용자들의 트렌드와 성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7

메이크어스가 MCN 통합 솔루션 '업로딩고'의 베타 계정을 오픈했습니다. 업로딩고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각의 플랫폼에서 해왔던 콘텐츠의 유통, 통계, 분석을 자동화 및 체계화해줍니다. 여러 콘텐츠를 한 번의 업로드로 여러 플랫폼에 노출 가능하며 조회, 도달, 좋아요, 댓글 등의 채널별 통계를 집계해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manual.totalsns.com

 

#8

특허청이 특허 허위 표시해 광고한 25개 성형외과 병원을 적발했습니다. 해당 병원들은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 등에서 성형 관련 수술법은 특허 대상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특허를 받은 것처럼 허위로 광고했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 성형외과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특허청은 앞으로 전국 주요 성형외과를 대상으로 인터넷 광고 외에 신문, 전단, 대중교통 광고 등 조사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ab-2877-2332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