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와 메타버스 (2) MVFW와 럭셔리 패션

2023.03.27 18:13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440

댓글 0

지난 화장품/뷰티에 이어 이번에는 패션이다. 패션 브랜드는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카테고리 중 하나인 만큼 럭셔리, 스포츠, SPA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럭셔리 패션 브랜드, 즉 명품이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에게 메타버스는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장소이다. 기존의 매장은 딱딱한 분위기 속에 직원의 안내를 통해 쇼핑을 진행해야 했기에 자유로운 접근이 어려웠다. 그러나 가상 세계는 다르다. 누구나 편안하게 즐기고, 구매할 수 있다. 즉,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메타버스 마케팅은 패션위크, 옷 전시, 한정판 판매 등 실제 세계의 부분과 모든 게 비슷하지만 딱 한 가지가 다르다. 바로 ‘접근성’이다.

메타버스 패션위크 2022 (출처 decentraland.org/blog)
메타버스 패션위크 2022 (출처 decentraland.org/blog)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