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주가 폐쇄형 비공개 생태계를 선호하고 있다

2023.03.05 09:31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493

댓글 0

이마케터에 따르면, 프로그래매틱 다이렉트 및 비공개 마켓플레이스(PMP)의 성장률이 더 높다. 그 이유는 광고주가 폐쇄적이고 비공개 생태계를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써드파티 데이터 신호가 줄어들면서 광고주들은 아마존이나 월마트와 같은 리테일러가 제공하는 퍼스트파티 소비자 데이터와 폐쇄 루프 어트리뷰션으로 몰리고 있다.

주요 퍼블리셔들은 직접 판매에 베팅하고 있으며, 블룸버그와 같은 프리미엄 콘텐츠를 보유한 퍼블리셔들은 오픈 익스체인지에서 인벤토리를 떼어내고 있다.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광고 수익이 감소할 수 있지만, 블룸버그는 광고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에 투자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