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작년 국내 검색앱 사용 일제히 감소... 오프라인 활동 증가 영향

2023.01.17 12:27

막내운영자

좋아요 1

조회수 597

댓글 1

네이버·구글·다음·네이트, 1년 새 2∼15%대 감소…네이버-구글 격차는 커져


17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작년 1월과 12월을 기준으로 앱 월간 활성 이용자(MAU) 증감을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네이버·구글·다음(Daum)·네이트 앱 MAU는 모두 감소했다.


네이버 앱의 MAU는 지난달 3천892만여 명으로 지난해 1월 4천6만여 명보다 약 2.9% 줄었다. 구글은 지난달 MAU가 2천897만여 명으로 지난해 1월 3천168만여 명보다 약 8.6% 축소됐다. 이에 따라 네이버와 구글의 MAU 격차는 작년 1월 838만여 명에서 지난달 995만여 명으로 늘었다.


카카오 포털 '다음' 앱은 지난해 1월 MAU가 870만여 명이었으나 지난달 802만여 명까지 내려가며 약 7.9% 줄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앱은 MAU가 지난해 1월 440만여 명이었다가 지난달에는 약 15.5% 줄어든 376만여 명이 됐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