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번과 2번 모두 네이버와 구글의 경우를 나누어서 답변해 주시길 바랍니다! *
1.
URL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SEO에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예를 들어 셔츠에 관한 페이지를 만들 때
1) ~~~.com/1234
2) ~~~.com/shirt
1번보다는 2번이 SEO에 유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첫 번째로 궁금한 점은, 대부분의 URL이 알파벳인 상황에서, 한글로 "셔츠"라고 검색하는 경우에도 1번보다 2번이 유리한가? 입니다.
- 두 번째로 궁금한 점은, 한글로 "셔츠"라고 검색하는 경우 1번보다 2번이 유리한 것이 아니라면, SEO를 위해서 URL을 한글로 만드는 것이 유리한가? 그리고 URL을 한글로 만들 경우 다른 문제는 없는가? 입니다. (제 생각에는 페이스북 광고나 구글 애널리틱스 등에서 문제가 생길 것 같은데요..)
2.
서브 도메인 방식과 서브 폴더(=서브 디렉토리) 방식에 대한 질문입니다.
일단은 서브 폴더가 SEO에 유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정보를 찾아봐도 보통 "검색엔진은 이렇게 판단한다"는 식으로 얘기를 해서 이게 구글에 해당되는지 네이버에 해당되는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 세 번째로 궁금한 점은, 정말로 서브 폴더 방식이 SEO에 유리한지, 특히 네이버 검색 결과에는 어느 방식이 유리한지 입니다.
네이버를 무시할 수 없는 국내 환경인데 정보를 찾기 힘들어 보스님들께 여쭙니다 ㅠㅠ
자세한 답변 부탁드릴게요!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iaces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