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타 고수님들의 고견을 여쭙고자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현재 저는 신규 뷰티디바이스 제품을 맡고 있습니다.
제품 금액은 10만원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월 마케팅 예산은 1000~1200정도 할당 받았습니다.
메타 광고는 거의 알지 못하여 이제야 공부하고 있는 수준입니다.ㅠㅠ
아이보스에서 작년부터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으나
많은 정보로 인해 약간 헷갈리는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 아마 저와 비슷한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1. 판매캠페인을 집행하기 전 트래픽으로 모수를 쌓아야하나요?
맞다는 분들과 아니라는 분들이 많아서 헷갈리네요..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2. 현재 판매캠페인, 트래픽캠페인을 집행중인데 왜... '머신러닝 진행중'이 안뜨고 바로 활동중으로 나올까요?? 머신러닝이 안되는 이유가 뭔지..
3. CPM이 거의 4~5만원정도 나오는데 판가 대비 어느정도의 CPM을 목표로 잡으면 좋을까요?
4. 1개의 세트에 소재는 5~10개정도가 적정하다고 많이 봤는데 넘어가면 오히려 효율이 떨어질까요?
5. 판매캠페인을 돌려도 원래 바로바로 판매가 안되나요? 아니면 소재의 문제인건지..
6.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 대행사를 맡기면 정말 효율이 좋은지도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15%수수료가 있다보니..
7. 트래픽, 리타겟팅, 판매캠페인 3개를 집행한다면 각 각 예산을 몇퍼센트씩 나눠주면 좋을까요?
두서 없이 적은 점 죄송합니다.
현재 메타를 돌려보며 데이터가 많이 없어서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는 합리화를 하곤 합니다.
그래서 차분히 기다리려고 마음은 먹는데 쉽지 않네요.
또한, 방향성, 혹은 보완할 점? 가감없이 말씀해주시면 보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