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세팅하다보면 캠페인 예산과 광고 그룹 예산을 별도로 세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희 상품 같은 경우 지점 여러개를 동시에 세팅하다보니 캠페인은 공통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 광고 그룹은 그 안에서 지점별로 나눠 노출시키고 있는데요.
예를들면 이렇습니다.
캠페인 1 : 공통 캠페인
광고그룹 1 : 서울 노출) 미용실
광고그룹 2 : 부산 노출) 미용실
캠페인 2 : 지역 캠페인
광고그룹 1: 전국 노출) 서울 미용실
광고그룹 2: 전국 노출) 부산 미용실
예산은 광고 그룹에 세팅하고 캠페인은 무제한으로 걸어둡니다. 이렇게 해두니 광고 그룹에서 예산 소진이 100% 안되는 그룹이 있고 어떤 그룹은 조기 예산 소진이 되어 중지가 되네요. 그래서 캠페인 예산을 세팅하고 광고 그룹은 무제한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어떤게 더 효율적일까요? 혹시 이런 실험 해보신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