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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종사하시는 분 어떤 마케팅 하시나요?

2017.11.17 09:46

유통총판마케터

조회수 2,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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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쪽 마케팅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제조사 -> 저희회사 -> B업체(유통업체) -> 최종고객(기업)

구조로, 저희는 B업체가 고객과도 같습니다.

 

보통 이쪽 업계에서는 세미나, 뉴스레터, 프로모션 기획 및 eDM활용 기법 등을 사용하는데

 

저희 회사가 마케팅은 처음이고 제가 마케팅 신입사원이라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별도의 마케팅 예산은 없으며 2017년에 진행한 것은 B고객(잠재고객 1회, 우량고객 1회) 대상 세미나 2회, 뉴스레터 제작 및 발송, 자체 프로모션(장기재고), 언론 노출 1회 등이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이나 SNS마케팅은 현재하지 않고 있구요.

 

 

또 내년에 도입하는 신규 제품이 있고 마케팅 플랜을 조금 더 확장할 예정이라 별도에 예산이 산정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에 대한 마케팅 예산을 어떻게 측정해야 하고, 어떤 마케팅 플랜을 진행해야할까요??

 

제가 광고학때 배운건 매출액의 10%라는데 저희는 매출이 100억이면 판관비를 뺀 마진이 5%도 안됩니다.

 

아이보스 유저분들은 보통 비투씨 그중에서도 이커머스쪽 종사자가 많으신 것 같으신데

 

혹시 저같이 유통쪽 비투비 마케팅 업무 담당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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