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가성 리뷰글 검색 노출 이제 그만?

네이버가 리뷰글 노출 로직 등 검색 서비스 전반을 점검해 4월부터는 대가성 리뷰글이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도록 개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네이버는 대가성 리뷰 글에 대해 이용자들이 광고임을 알 수 있도록 '대가성 홍보글' 임을 표기하도록 하고있지만 이마저도 검색 품질을 훼손한다 판단하여 검색결과에서 줄여나가겠다고 합니다...(계속)

광고리포트를 얼마나 신뢰할 것인가

흔히 노출량 대비
클릭률이 떨어지는 키워드들은 노출순위를 높이거나 광고문안을 개선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또한 클릭수 대비 전환율이 떨어지는 키워드들은 소재와 랜딩페이지의 매칭도, 상품 경쟁력, 홈페이지 완성도 등을 개선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보통의 기준에서 위 사항만 충실히 이행하여도 꽤 훌륭합니다. 그런데 막상 광고리포트에만 매몰되어 생각을 하게되면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실수를 하곤 합니다...(계속)

 

CPC, 얼마까지 허용하실 수 있나요?

메기 보스님께서 검색광고마케터 공부 중 최대허용CPC에 대해 질문한 내용입니다.

A) 최대허용 CPC란? 목표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허용할 수 있는 클릭비용의 최대치를 말합니다. 아이보스에서는 이를 MCPC라 부르고 있습니다...(계속)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고객을 향한 마인드.

밤에 책을 읽다가 좋은 구절이 있어서 아이보스식구들과 공유하고 싶어 남깁니다. 내가 파는 제품 정말 좋으니까 판매를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좋아도 고객이 몰라주면 판매가 안되죠. 그런의미에서 이 구절이 참 와닿았습니다. "당신이 상대하는 상대(고객)는 덩치만 커다랄 뿐 속마음은 천진한 어린아이에 불과하다. 따라서 상대를 사로잡는 방법은 나 자신이 얼마나 뛰어난지 보여주는데 있지 않다. 상대에게 내가 얼마나 편안한지 보여주는데 있다....(계속)

이상 아이보스가 전하는 2015-03-13의 온라인마케팅 소식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