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고 싶은 이메일 제목 쓰는 6가지 방법

퍼팩트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제안서, 보도자료 등 비즈니스 관련 모든 자료를 이메일로 주고받는 시대다. 기업의 홍보담당자, 기자는 하루에도 수십 개의 제안서와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받는다. 수많은 메일 중에서 열어야 할 메일과 휴지통으로 버릴 메일을 결정하는 시간은 단 5초도 안 된다.

좋은 이메일 제목은 수신인이 메일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짧고, 명백하게 묘사하고 있다. 화려하거나 과장된 문구는 이메일이 스팸함으로 들어가게 만든다. 이메일 발송 빈도, 발신인, 내용 등 다양한 요인들이 이메일의 오픈율에 영향을 미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이다. 클릭하고 싶은 이메일 제목 쓰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한다.

1. ‘무료’라는 단어는 쓰지 말자

이메일을 받은 사람이 메일을 클릭해 휴지통으로 옮기는 것보다 안 좋은 것은 메일 수신함에조차 들어가지 못하는 것이다. 스팸 편지함으로 바로 이동되게 만드는 단어들이 몇 가지가 있다. 특히 이메일 제목에 ‘무료’라는 단어를 쓰게 되면 스팸 필터에 걸릴 확률이 높다. 이 밖에도 % 할인, 초특가, 수익, 돈 버세요, 백만, 억, 긴급 등의 단어도 포함된다. ?, !, ▶ 등 특수문자도 프로모션 자료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쓰지 않는 것이 좋다.

2. 모바일을 고려해 짧게 써라...(계속)
 

읽어보세요! 

[다섯 번째 이야기] 웹로그분석 전문가
'신성무'보스님과의 인터뷰

 

아이보스 '마케팅역량 강화 교육'
시작되었습니다. 필독^^

14.12.22_사업자모임

이상 아이보스가 전하는 2015-01-16의 온라인마케팅 소식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