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기때 더 잘되기, 비수기때도 더 잘되기.
성수기나 불경기, 이런 시기적 중요함도 물론 무시할 수 없겠지만, 시장 자체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 점유율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시장 점유율을 최대치로 유지하거나 확대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이 단순합니다.
늘 그렇듯, 원론적인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1. 현재 시장에서 나의 사업은 상품과 서비스의 기본 충족 요건을 잘 갖추고 있는가?
즉, 해당 시장에서 당연히 갖추어야 하는 상품들을 남들만큼의 수량으로, 남들만큼의 가격대 정도는 유지하며, 남들만큼의 서비스 수준으로 제공 하고 있는가에 대한 충분조건을 확보 해야 합니다.
2. 1번이 선행되었다는 전제하에, 나는 고객에게 나 아니면 제공할 수 없는 특별하거나 희소성 있거나, 단독의 상품을 제공 하는가, 또는 나만의 파격가를 제시하는가, 또는 남과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즉, 차별화와 특장점에 대한 부분으로서......(계속)
wildwolf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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