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페이스북 마케팅 플랫폼의 차이

검색 기반의 네이버라고 하는 마케팅 플랫폼/ 소셜 기반의 페이스북이라고 하는 마케팅 플랫폼 모두 Full-Funnel Marketing Platform을 지향하고 있다. Originator, Assist, Converter로서의 역할을 스스로 수행하며 멀티 채널을 활용할 틈을 내어주지 않고 플랫폼 내에서 모두 소화시키고 있다. 다만 그 과정을 체험하는 고객의 성격은 다르다. 수요는 분명히 형성되어 있으나 브랜드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퍼널로 진입시키는 것이 검색 플랫폼이라면...(더보기)

네이버 스토어팜 운영 소소한 팁 20가지

1. 일반적으로 스토어팜으로 쇼핑몰 운영시 자사몰보다 더 점수를 주는 측면이 있는데 최근엔 N페이를 달면 자사몰이어도 노출 잘되고 있습니다. 2. 스토어팜 결제수수료를 체크해보세요. 사업자의 입장에 서보니 100원 나가는 것도 아까움..(휴대폰결제 3.85% / 계좌이체 1.65% / 신용카드 3.74% / 가상계좌 1%(최대275원) / 보조결제 3.74% / 네이버 캐쉬 3.74%) 3. 메인키워드를 선정하고, 유입을 위한 세부키워드를 선정하여 상품명에 반영합니다. 실시간으로 쇼핑과 연관된...(더보기)

아이보스 카드뉴스

페이스북 최신 업데이트 정리

지난 9월 2일 Facebook IQ 세미나에서 공유된 최신 상품 업데이트 소식을 정리해드립니다. 1. 페이지 메시징 기능 업데이트 페이스북이 메시지 기능을 강화했습니다...(더보기)

앱마케팅에서 CPI에 대한 개념

CPI(Install)는 주로 앱마케팅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인데 엄밀히 따지자면 CPI도 CPA(Action)로 분류됩니다. 그런데 CPI는 리워드(보상형)이냐 논리워드(비보상형)이냐로 보통 구분짓습니다. 리워드(보상형)라는 개념은 원래 Affiliate Marketing(제휴마케팅 혹은 수익분배 프로그램)에서 나온 개념인데요. 유저에게 어떤 보상을 지불하는 대가로 액션을 취하도록 하는 방식을 보상형 CPA 광고라고 합니다. 그런데 보상형 CPA 광고는...(더보기)

구글애널리틱스 - 특정 페이지에 일정시간 이상 체류를 잡아낼수 있을까요?

구글애널리틱스 세팅을 열심히 하다가 질문을 한 가지 드려봅니다. 상품 상세페이지가 아닌... 상품과 원료에 대한 설명이 있는 특정 페이지에 1) 얼마나 많이 유입이 되는지 2) 유입되면 적어도 ~분 이상 머무르는 사람은 몇 명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1)번의 경우, 해당 보기의 목적을 '획득 - 계정만들기'로 선택하고...(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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