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칼럼] 우리동네 빵집과 마케팅 이야기

저희 아파트 1층에는 파리바게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 건너편에는 소위 말하는 동네 빵집이 하나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인해 동네 빵집이 하나둘씩 사라져 갔었지요. 하지만 요즘은 사정이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제빵 기술은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알고 있고 많은 제빵 기술자들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내걸며 조금 더 품질 좋은 빵을 제공하고 있기에 동네 빵집의 재탄생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희 동네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로 건너편에...(더보기)

키워드광고(검색광고)를 운영하며 몇 가지 느낀 점

- 사업자의 비즈니스 단계에 따라 광고 예산을 정하고, 목표 KPI를 설정하고, 기간별 목표를 수립한다. 광고 운영이 처음이라면, 목표를 세우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표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가까워질 수 있게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자. 키워드 범위 정하기: 도달수와 타겟팅에 관한 이야기. 키워드의 범위를 어디까지 등록할 것인지 적정 범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연히 사이트와 연관이 있는 키워드를 등록하는 것이 맞으나...(더보기)

40~50대가 주 타겟인 의류 마케팅 어떻게 해야할까요?

4~50대가 주 타겟층인 의류 (댄스웨어)의 판매량을 높이려고 한다면 주로 어떤 매체를 이용하면 괜찮을지요? 10~20대는 SNS등 인터넷을 통해 활발히 홍보할수 있겠지만 막상 4~50대가 되는 고객층을 확보할만한 매체가 떠오르지 않아 지식이 있으신분이 계신가 여쭤봅니다. 관련 보도자료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연령층이 높은쪽은 온라인 오프라인이 모두다 이루어 져야 합니다. 예로 들면...(더보기)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vs 링크 중에 효과는?

안녕하세요. 출판사로 현재 책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카드뉴스로 된 페이지 게시물을 광고로 띄우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님이 카드뉴스를 예쁘게 만들어주셔서 클릭율(참여율)도 좋고 고객들 호응도 괜찮은데, 생각만큼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네요. 클릭수 대비 1%만 구입해도 되는데, 광고 후 2주 정도 되었습니다만 구입율이 0.5% 안팎입니다. 광고비는 회수했습니다만 1%는 넘어야 현실적으로 사업으로 성립할 수...(더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인공지능을 이용한 인사이트(insight) 제공 서비스 출시

앞으로 인공지능이 마케터를 대체하게 될까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인공지능(Machine Intelligence)을 사용해서 주요 인사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래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를 보다 유용하게 만들고 또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합니다. - 면밀한 데이터 조사를 통해 유의미한 인사이트와 권고안 제시 - 애널리틱스 데이터 개선 방법에 관한 간단한 팁...(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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