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상대하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신입 사원 때 선배로부터 들은 이야기가 있다. “너는 제일기획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 광고업계를 홍보한다고 생각하라” 이 말이 제일기획을 떠나 다른 업종에서 홍보를 하게 될 때도 내 홍보활동의 기준이 됐던 것 같다. 이 말 안에는 광고업계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항상 광고업계에서 돌아가는 일을 파악하는 Information Center로서 기자를 만나고 상대하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홍보, 특히 언론홍보를 한다고 하면 기자는 갑이고 홍보맨은 절대 을로 알고 있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나는 내 후배들이나 부하직원에게도 똑 같은 이야기를 해주곤 했다. 그러면 그들은 항상 거의 같은 질문을 한다. “기자를 어떻게 상대해야 하나요?”...(더보기)

검색광고로 전환시 체크아웃이 전환률로 잡히나요..?

안녕하세요! 가입 첫 글을 쓰게 되네요. 카페24를 이용하여 쇼핑몰을 운영중인 1人입니다. 광고대행사쪽 지인이나 네이버측에 문의를 해보아도 체크아웃으로 구매시 전환을 잡을수 없다고만 하네요.. 일반적인 경우라면 키워드클릭 - 쇼핑몰 유입 - 구매(결제완료) - 전환잡힘 하지만, 체크아웃은 키워드클릭 - 쇼핑몰 유입 - 장바구니( 네이버쇼핑 페이지/ 쇼핑몰 이탈) - 전환 안잡힘 현재로선 이런 결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만...(더보기)

브랜드 네이밍을 할까하는데요

건강식품 브랜드 네이밍을 할까하는데요. 상품은 고가 제품으로써 제품 자체가 황금색이고 고대 중국에서 내려오는 식품입니다. (진시황 양귀비 마오쩌둥 섭취) 따라서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황제,황금과 관련하여 앞에 네이밍을 하고 싶은데, 어떤게 좋은지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황금밥상 000 2.황제수라상 000 3.황금식탁 000...(더보기)

네이버도 믿고쓰는 구글통계~

안녕하세요. 날씨가 매우 덥습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V – 스타 레알 라이브 방송 앱" 이란걸 런칭했습니다. 주 내용은....'V'는 스타의 LIVE/VOD 영상을 모바일로 쉽게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좋아하는 스타를 찾아 팔로우하고, 스타영상을 보며 댓글과 하트(♡)로 생각이나 마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영상 시청 횟수에 따라 스타별로 활동 지수(Chemi-beat)가 쌓이고, 활동 지수가 높은 사용자에겐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V의 방송 일정은 미리 확인할 수 있지만, 스타의 개인방송은 예고 없이 언제든 상영될 수 있습니다.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스타의 매력을 V에서 만나보세요!...(더보기)

네이버 "오늘의 핫딜" 때문에 모바일 키워드 ROAS 엄청난 하락

안녕하세요. 네이버 오늘의 핫딜? 서비스 아시나요? 너무나 엄청난 타격이네요. 네이버가 왜 이런 서비스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사용자입장에서는 저렴한 상품을 싸게 구입하는 의도겠지만, 네이버한테는 절대 매출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오늘의 핫딜 서비스가 네이버 모바일 각종 "대표 상품 키워드" 마다 노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 개시 후 부터 네이버 모바일 CPC광고를 하고 있는 모든 상품들의 구매전환이 모두 핫딜로 가면서 안그래도 비싼 모바일 네이버 클릭초이스 CPC 가격의 구매 효율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더보기)

 
 
바이럴마케팅 팀장님 모십니다~
아이보스 리터몰    아이보스 활동으로 모은 리터! 리터몰에서 마음껏 사용하세요!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