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NSM에 온 지는 이제 1년이 막 지났는데요, 광고대행사 대표로서의 삶이라고 해서 크게 다를 건 없어요. 다만, 네이버 있을 땐 대행사 행사를 주최하던 입장이었는데, 이제 네이버의 행사에 대행사 대표로 게스트로 참석하게 되니 기분이 묘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광고 시장에 오래 있으면서 매체사, 대행사를 두루 경험하고, 매체사에서 쌓은 여러 업계와의 인맥과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를...(더보기)
이제 곧 오픈하는 카카오톡 채널... 접근성이 괴물 수준이더라고요. 드디어 다음과 카카오의 시너지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을까..생각을 해보는데요. 통합검색을 보니 블로그와 카페, 웹문서가 통합 카테고리로 나오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에서의 상위노출글이 카톡채널의 검색에서도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데요. 인터넷 서핑을 해보니 다음 검색 로직과...(더보기))
반복적인 외부 링크를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빈도에 따른 저품질 고민 때문에 찝찝한 적이 많으셨을 텐데요~ 제가 2가지 방법을 블로그 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메모에 이동시킬 링크+설명 올려두기 블로그 메모에도 글쓰기 기능이 있다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직접적인 링크 주소만 남겨두는 것보다 링크에 대한 설명을 포스팅하듯 간략하게 적어두시면 매우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링크가 10개가 있다면...(더보기)
Risk Management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사과다. 그런데 제대로 된 사과를 본 경험이 그다지 많지 않다. 무엇을 잘못했는지, 왜 사과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해야 한다니까, 남들이 하라니까 떠밀려서 하는 사과가 최근에 본 사과의 대부분인 것 같다.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제대로 된 사과를 봤다. 바로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메르스 관련 사과. 1. 현재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정확한 워딩으로 사과함. 그리고 그에 따른...(더보기)
간혹 광고대행업, 마케팅을 업으로 하시는 분이나, 회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할때가 있습니다. 내용은, 1. 쇼핑몰 현장감각(실제로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2. 왜 고객사는 광고대행사를 을로 대접하는가? 3. 무엇이 쇼핑몰사업자로 하여금 광고대행사를 존중하고 따르게 하는 힘이 되는가? 4. 그외 다양한 실제 사례와 상황에 대한 공유, 조언. 등에 대한 것입니다. 그런데...(더보기)
예쁜옷쇼핑몰 (저는 쇼핑몰 주인 아님^^) 검색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알아내야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죠. 어림짐작으로 키워드만 맞춰 끼워 넣어 글쓰기를 반복한다면 "예쁜 옷 쇼핑몰 " 만을 홍보하는 콘텐츠 없는 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키워드를 정하고 포스팅을 하기 전에 "예쁜 옷 쇼핑몰 "에 관련된 검색 소비자의 니즈를 어느 정도는 이해하고 어떻게 풀어나갈지 어느 정도의 분석을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의 경우 키워드가 정해지면 최소 5개의 제목을 잡아둡니다. 그래야 같은 키워드로 반복된 글이 아닌...(더보기)
최근 아이보스 신대표님의 강의와 울프님의 컨설팅을 접하면서 이런 좋은 컨셉이나 전략을 자동화, 혹은 반자동화 할수는 없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게시판의 글을 읽으면 대부분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비슷하다면 어떤 패턴을 찾을수 있을 것이고 그렇다면 그런 패턴 부분만 자동화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무모한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더보기)
다음글클릭초이스 키워드플러스 오픈
이전글6월 아이보스 사업자 정기모임 안내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AI 솔루션 활용 사례 5가지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이 알려드리는 놓치지 말고 알아둬야 하는 구글광고의 모든 것 - 기본 편
광고 생태계를 파괴하는 ‘악성 광고’와의 전쟁👿
AI로 이렇게까지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하인즈 케찹’ 광고털기
인스타 담당자는 모르면 안 되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모든 것 (ver.2024)
푸바오를 다시 만날 수 있는 푸바오 관광 패키지?
고객 세분화, 이렇게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
취업 왜해요? 알바가 편한데?
CDP와 DMP 차이점, 명확하게 이해하기
정부지원사업, 광고비용으로 사용해 보셨나요?
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영업이익 119억! ‘모두투어’의 이커머스 흑자 전환 성공 전략
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카피 라이팅 전략
도메인 확장자, 웹사이트의 얼굴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6가지 전략
구글 AI 재미나이가 시키는대로 퍼포먼스 마케팅 해보기
지속 가능한 미래는 마케터의 손에 달려있다🌏
디지털 마케팅 필수 도구, UTM 생성과 해석 가이드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