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M 대표 '허욱헌'보스님과의 인터뷰

NSM에 온 지는 이제 1년이 막 지났는데요, 광고대행사 대표로서의 삶이라고 해서 크게 다를 건 없어요. 다만, 네이버 있을 땐 대행사 행사를 주최하던 입장이었는데, 이제 네이버의 행사에 대행사 대표로 게스트로 참석하게 되니 기분이 묘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광고 시장에 오래 있으면서 매체사, 대행사를 두루 경험하고, 매체사에서 쌓은 여러 업계와의 인맥과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를...(더보기)

카톡 채널의 통합검색

이제 곧 오픈하는 카카오톡 채널... 접근성이 괴물 수준이더라고요. 드디어 다음과 카카오의 시너지가 제대로 발휘되지 않을까..생각을 해보는데요. 통합검색을 보니 블로그와 카페, 웹문서가 통합 카테고리로 나오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에서의 상위노출글이 카톡채널의 검색에서도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데요. 인터넷 서핑을 해보니 다음 검색 로직과...(더보기))

[블로그팁]반복적인 외부링크 이렇게 해보세요!

반복적인 외부 링크를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빈도에 따른 저품질 고민 때문에 찝찝한 적이 많으셨을 텐데요~ 제가 2가지 방법을 블로그 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메모에 이동시킬 링크+설명 올려두기 블로그 메모에도 글쓰기 기능이 있다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직접적인 링크 주소만 남겨두는 것보다 링크에 대한 설명을 포스팅하듯 간략하게 적어두시면 매우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링크가 10개가 있다면...(더보기)

이재용 제대로 된 사과를 보여줬다.

Risk Management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사과다. 그런데 제대로 된 사과를 본 경험이 그다지 많지 않다. 무엇을 잘못했는지, 왜 사과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해야 한다니까, 남들이 하라니까 떠밀려서 하는 사과가 최근에 본 사과의 대부분인 것 같다. 그런데 오늘 오랜만에 제대로 된 사과를 봤다. 바로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메르스 관련 사과. 1. 현재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정확한 워딩으로 사과함. 그리고 그에 따른...(더보기)

건방지게도, 광고대행업을 위한 한페이지 컨설팅 입니다.

간혹 광고대행업, 마케팅을 업으로 하시는 분이나, 회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할때가 있습니다. 내용은, 1. 쇼핑몰 현장감각(실제로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2. 왜 고객사는 광고대행사를 을로 대접하는가? 3. 무엇이 쇼핑몰사업자로 하여금 광고대행사를 존중하고 따르게 하는 힘이 되는가? 4. 그외 다양한 실제 사례와 상황에 대한 공유, 조언. 등에 대한 것입니다. 그런데...(더보기)

[블로그포스팅]제목 잘 잡는 요령

예쁜옷쇼핑몰 (저는 쇼핑몰 주인 아님^^) 검색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알아내야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죠. 어림짐작으로 키워드만 맞춰 끼워 넣어 글쓰기를 반복한다면 "예쁜 옷 쇼핑몰 " 만을 홍보하는 콘텐츠 없는 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키워드를 정하고 포스팅을 하기 전에 "예쁜 옷 쇼핑몰 "에 관련된 검색 소비자의 니즈를 어느 정도는 이해하고 어떻게 풀어나갈지 어느 정도의 분석을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의 경우 키워드가 정해지면 최소 5개의 제목을 잡아둡니다. 그래야 같은 키워드로 반복된 글이 아닌...(더보기)

무모한 실험에 참여할 욕심 많은 쇼핑몰을 찾습니다.

최근 아이보스 신대표님의 강의와 울프님의 컨설팅을 접하면서 이런 좋은 컨셉이나 전략을 자동화, 혹은 반자동화 할수는 없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게시판의 글을 읽으면 대부분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비슷하다면 어떤 패턴을 찾을수 있을 것이고 그렇다면 그런 패턴 부분만 자동화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무모한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더보기)

 
 
아이보스 리터몰    아이보스 활동으로 모은 리터! 리터몰에서 마음껏 사용하세요!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