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고객 소통 방법 문의

예전에는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드리고 상담 해 주는것이 최대 예의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은 스팸 전화가 많고 서로 상대를 배려 한다는 생각으로 문자를 먼저 보내려고 하는듯 합니다. 특히 10대 20대는 전화 통화를 하지 않고 문자로만 소통 하더라도 이해를 한다고 하는데.... 저희는 40대 이상 되시는 분들은 전화로 직접 통화 한다고 하고 젊은 세대는 여건(상황?)에 맞춰 문자로 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 전해 드리는 비법 : 사업의 기반을 닦는 법

1. 솔직함이 무엇인지 다시 정의를 내린다. 우리는 정의롭게, 솔직하게, 떳떳하게 사업을 하려고 합니다. 제품과 가격, 그리고 서비스에서 고객에게 양심적인 모습을 갖추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 정말 솔직한 것인지에 대해 모르기 때문에, 본인은 솔직한데, 고객에게 외면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솔직함이라는 것이 일인칭 시점에서 절대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소개문구 대신 대표키워드 입력 방식으로 변경

안녕하세요, 고객님. 네이버 검색등록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검색등록 서비스에 주요한 변경 사항이 있어 안내 메일 드립니다. 2014년 4월 9일부터 업체정보 등록 및 수정 시 입력 받는 '소개문구(설명문)' 를 제외하고, 대신 '대표키워드' 입력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대표키워드에 주요 메뉴명, 서비스명, 상품명 등을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대표키워드는 지도 상세페이지에 노출되어 보다 명확하고 간결한 형태로 업체 홍보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업하시면서 혹시 카나리아 키우시는지요?

창업 한지 11년 쯤 되었네요. 예전부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많았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여러 가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지만 그중에서 하나가 컨설팅입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지인들 중 3명을 컨설팅 했습니다. 저에게 일종의 놀이 개념으로 한 것입니다. 물론 컨설팅 비용은 충분히 받습니다. 올해 1월부터 컨설팅을 한 업체인데, 그 업체도 성과도 좋게 나와서 이야기 해보고 자 합니다. 서둘러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 지인의 업체는 악기 관련 업종인데 크게 두 가지가 문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아이보스 리터몰    아이보스 활동으로 모은 리터! 리터몰에서 마음껏 사용하세요!

  •   운영보스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