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어떤 분이 올려주신 마케터와 블로거의 차이라는 글을 읽고 조금 덧붙여볼까 해서 글 씁니다.
# 마케터
현재 마케팅 믹스에서 블로그 상위노출이 필요한가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시도한다.
블로그를 유입채널로 활용하는 방법과 전환채널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다.
시장 및 소비자 분석을 통한 포스트 내용과 콘텐츠를 기획 / 작성한다.
블로그 통계 분석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방문자의 성향, 댓글 반응, 인기포스트 등을 분석한다.
이웃을 모집할 때 잠재고객과 연관성이 높은 이웃들을 구분하여 추가한다.
블로그 / 상위노출의 가시적 성과 또는 마케팅 효과 등을 분석한다.
늘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고민하고 시도한다.
마케팅 전략에서 블로그가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 명확하게 인지한다.
블로그와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믹스를 구성한다.
다양한 키워드를 발굴하고 해당 키워드에 대해 분석한다.
철저하게 수익을 기반으로 사고한다.
# 블로그기술자
상위노출을 통해 많은 방문자가 유입되는 것을 선호한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방문자를 끌어드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한다........(계속)
문서발송안전을 위한 작은팁 ~!
너무 소소한 팁이기 하지만 그래도 적어보겠습니다~!
회사에서 마케팅업무 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일들을 하다보면
(이곳 아이보스는 마케팅 커뮤니티니까 마케팅일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겠죠?)
문서를 이메일로 주고 받을일들을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어떠한 문서는 기일에 따라 또는 일의 경중에 따라 상대방이 읽지를 못하면
회사상호간에 큰일이 나는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계속)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