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딩 페이지(Landing page) 메뉴에 넣어야 할지, 모바일 광고 메뉴에 넣어야 할지 한참을 망설이다... 그래도 메인 device가 모바일인데다가, 알려드릴 사이트가 랜딩 페이지 뿐 아니라 전체적인 모바일 앱/웹 사이트가 모여있는 곳이어서..또 모바일 광고 쪽 글이 아직 많지 않기도 해서 이쪽에 남겨요~ (혹 랜딩 페이지쪽이 더 맞다고 생각하시면 이동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매체 효율을 따져보시는 것도 필요하지만
모바일 device(기기)에 최적화된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바일 device(기기)에 최적화되었다'라는 얘기를 쉽게 풀어보자면,
모바일의 특성(이동성, 사용성, UI 및 OS 등)을 이해하고, 모바일이기 때문에 활용 시 더 극대화될 수 있는 지도연동이나 전화걸기, 모바일 전용 UI 등을 통해 간편한 탐색이 가능하게 구성하여 캠페인 목표에 맞는 전환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모바일 사이트 Redirection도 필요하겠구요.
이와 같은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랜딩 페이지를 구성하실 때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만한 모바일 사이트가 모여있는 곳을 공유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긴 한데요. 알려드리는 사이트가 모두 잘 되어 있다고 보긴 어렵겠지만 업종마다 참고하실 수 있는 부분들이 분명 있으실 것 같아요.
이 부분은 불편하다, 내지는 이 부분은 활용하면 좋겠다라는 insight를 얻으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www.dbcut.com/bbs/bbs.php?table=mobile
http://www.gdweb.co.kr/main/mobileWeb.asp
http://mobile.gabia.com/showcase/index.php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