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는 특히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성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과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광고는 크게 아래 5가지 정도로 타겟팅을 구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OS/Version
- Android, iOS등 모바일 OS별로 타겟팅을 하거나 각 OS version별로 타겟팅 하는 방법
2. App Category
- 앱이 속하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타겟팅 하는 방법
3. 위치기반
- GPS/기지국 등을 연계하여 사용자 위치를 타겟팅 하는 방법
4. Life style
- 통신사 가입자 정보나 그 외 고객들의 DB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턴을 분석해서
타겟팅 하는 방법
5. Demographics
- 성별이나 연령별 등 인구통계학적으로 타겟팅
이러한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보다 big money 확보에 유리하지 않을까 싶구요. 모바일 광고를 통한 클릭과 전환이 많이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꼭 게재 위치를 확인해서 유효클릭이 아닌 게재 위치로 판단되면 필터링을 해서 효율을 높이는 작업을 병행하는 게 효과적이더라고요.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