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바일 광고에서의 타겟팅 (Targeting)

2012.04.12 16:02

바람빈휘

조회수 19,296

댓글 3

모바일 광고는 특히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성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과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광고는 크게 아래 5가지 정도로 타겟팅을 구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OS/Version

- Android, iOS등 모바일 OS별로 타겟팅을 하거나 각 OS version별로 타겟팅 하는 방법

2. App Category

- 앱이 속하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타겟팅 하는 방법

3. 위치기반

- GPS/기지국 등을 연계하여 사용자 위치를 타겟팅 하는 방법

4. Life style
- 통신사 가입자 정보나 그 외 고객들의 DB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턴을 분석해서
   타겟팅 하는 방법

5. Demographics

- 성별이나 연령별 등 인구통계학적으로 타겟팅


이러한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보다 big money 확보에 유리하지 않을까 싶구요. 모바일 광고를 통한 클릭과 전환이 많이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꼭 게재 위치를 확인해서 유효클릭이 아닌 게재 위치로 판단되면 필터링을 해서 효율을 높이는 작업을 병행하는 게 효과적이더라고요.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

모바일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