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은 이렇습니다~~
주문한곳은 옥션이었음
==================================================
판매제품: 요리짱 탕셋트 10팩
...10가지 탕중에서 요구사항에 원하는 탕을 10가지를 적어주세요
원하시는대로 포장해서 보내드립니다....
단> 특별한 요구사항이 없을때는 제일 많이 선호하는 기본셋트로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위의 제품과 비슷하게 요리짱에서 골라먹기 식 판매제품이 여럿있습니다
----------------------------------------------------
전화통화..
구매) 아니 무슨 이런 식으로 단골을 몰라보고 장사하세요?
판매) 안녕하세요~~ 죄송합니다만..무슨일이신가요?
구매) 왜 주문한대로 안보내주고 당신 맘대로 보냈어요?
판매) 확인해보니 고객님이 요구사항에 아무런 내용이 적지 않아서
제품설명에 있듯이~ 종류별로 하나씩 넣어 포장했습니다~
구매) 무슨 소리 내가 육개장5 갈비탕5 우거지곰탕 5 내장탕 5 이라고 적었는데..
판매) ..음..그렇다면 옥션에서 문제가 있는듯하네요~
고객님이 적었는데..옥션에서 우리에게 주문서를 보낼때 고객님이 적은 내용을
지우고 보냈거나..옥션에서 시스템의 에러에 의해서 그 내용이 삭제된듯합니다..
구매)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 내가 적었는데 왜..옥션에서 그것을 지우겠느냐~
판매) 고객님..원하시는 제품으로 다시 골라서 재발송해드릴것이고 기존에 갔던
그애 대한 물건은 회수하겠습니다..물론 모든 택배비는 요리짱에서 부담합니다
구매) 그리고 한두개도 아니고 20 개를 구매하는데 요구사항에 아무런 내용이 없다면
당연히 전화를 해야 하는 것이지 판매자 맘대로 보내는 경우가 어디있느냐~
판매) 많은 사람들이 종류별로 하나씩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요구사항에 없을때는 가장 선호하는 셋트로 포장한다고 제품설명에
충분히 설명되어 있는데...ㅠ.ㅠ
구매) 말도 안되는 이야기 하지말고 그렇게 무책임한 판매를 해도 되느냐~~
판매) 죄송합니다...아까 말했듯이 고객님이 원하는 제품으로 재발송하도록하겠습니다
------------------------------------------------------------------
제가 고민하는 경우가..사실 이런 경우입니다..
위의 경우의 99%는 고객이 주문할때 이런것 저런것을 골라서 요구사항에
적을려구 하다가~ 모르고 깜박 잊고 적지 않은 경우이죠~
문제는 자기가 주문할때 그런 내용을 적을려구 했기에 그 내용을 기억하고
적었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즉 명백한 고객의 실수인데~~
요리짱의 입장에서 재발송이나 택배비는 중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문제는 고객이 잘못한( 혹시 정말 옥션에서 지웠을까?? )것을 요리짱에서
잘못한것으로 인정하고 재발송해야 하는지...아니면
고객이 잘못했지만 요리짱에서 재발송한다고 해야할지~~~
여러분은 이런 경우 없나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