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토리 펀딩 연재 및 정산 그리고 ...

2018.03.04 08:10

글벗

조회수 3,761

댓글 6

몇년전에 스토리 펀딩을 하고 싶다고 여기 게시판에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 우연한 기회에 작년에 스토리 펀딩을 진행 했습니다.

https://storyfunding.kakao.com/project/17245 

 

사실 스토리 펀딩은 투자자들이 후원한 돈이 필요해서 진행을 하기도 하지만, 홍보 마케팅 목적으로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저는 후자를 택해서 진행 했는데, 280% 목표율을 달성해서 830여만원 모였습니다.

 

펀딩을 연재 하면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내용이 신선하다고 다음 메인에도 띄워주고 그랬는데... 1년중 가장 바쁜 감귤 수확 철이고 집안에 사정이 있어 3회까지 연재하고 한달이상 중단 했습니다.  (글을 연재 할때마다 1~200만원 쑥쑥 투자 됩니다. 연재를 많이 해야 하는데...)

펀딩 마감 2~3일 앞두고 겨우 마무리 했습니다.

정말 아쉬웠습니다. 담당 pd님께 아쉬운 소리(?) 많이 들었습니다^^*

 

펀딩 정산과정을 첨부 파일에 올려 놓습니다. 수수료가 이외로 높습니다. 오픈마켓보다 훨씬 높습니다. (회사가 아닌 개인 자격으로 펀딩을 해서 소득세 3% 또 추가 되었습니다.)

 

-----------------------------

1. 스토리 펀딩은 담당 pd 들이 있습니다. 

오픈마켓에 담당 pd나 종합몰 md 들과 꼭 같은 역할을 합니다. 너무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하기때문에 모두 채택되지는 않습니다.

 

원래 취지 대로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투자 금액을 제일 중요시 합니다. 돈이 모일만한 스토리와 구성에 관심을 갖습니다.

 

2. 오픈마켓 첫 입점 할때 처럼 본인 소개와 스토리 1화를 올려 놓으면 담당 pd가 배정이 되고 조언을 줍니다.

 

3. 글을 연재하면 카카오에서 문법이나 맞춤법 등 손을 보고 정식으로 노출 시켜 줍니다.

 

4. 25일 이전 펀딩 마감되면 다음달 15일에 수수료 제외해서 입금이 됩니다.  

 

------------------------

스토리 펀딩 담당 pd들은 돈이 될만(?)한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을 다니며 강의도 하고 있는듯 합니다. 아이보스에서도 스토리 펀딩 강사를 모셔와서 강의도 같이 들었으면 합니다. 다음 카카오 본사에서 담당 pd가 직접 나오기도 합니다. 

 

아이보스에서 꼭 진행 했으면 합니다.

 

-----------------------

 

스토리 펀딩 과정도 중요하지만 펀딩 후 마케팅으로 활용 할 수가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감귤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2~3만원이라는 낮은 객단가 상품을 10만원 이상 되는 상품으로 만들어 이번 스토리 펀딩에서 소개되어 판매를 할 수있었던것에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감귤의 7가지 맛을 볼 수있도록 상품을 개발(? 발굴?)해서 다음이라는 매체를 통해 홍보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일반 쇼핑몰에서는 이런 시도가 쉽지 않은데, 스토리 펀딩이라는 연재를 통해서는 쉽게 판매 가능 했던것 같습니다. 

이번 스토리 펀딩을 바탕으로 앞으로 쇼핑몰에서도 이런 상품을 지속 적으로 판매 가능할 듯 합니다. 시도 해보려 합니다.

 

예전에 아이보스에서 쇼핑몰은 방문자수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려야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것 같습니다.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테츠가 있다면 나를 알리고 회사를 쉽게 알릴 수 있는것 같습니다.

 

--------------------------

 

몇년전 쇼설 커머스가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없어지더니...

요즘 펀딩 사이트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음 카카오 스토리 펀딩에서 마케팅 하기에 좋지만(회사 혹은 상품 홍보 하라고 멍석을 깔아줍니다. 다음 메인에도 띄워 줍니다 ^^*) 접근성이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최근 유사 펀드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펀딩 사이트도 활용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펀딩 사이트는 멍석을 깔아주만.... 

멍석 위에서 춤추고 장구치며 재롱을 피며 고객을 불러 들이는것은 본인의 몫인것 같습니다.

 

-----------------------------

길어졌습니다.

 

정식 귀향(귀농)한지 3년 되었습니다. 5년 계획을 세우고 시스템을 조금씩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결혼 후 아이를 키우고 삶의 여유가 생기기 시작하는 45세~50세 여성, 아.줌.마 들을 타킷으로 했습니다. 어찌보면 제2인생을 찾으려는 분들입니다. 

이분들과 제주에서 같이 즐기고 삶을 찾아 보려 합니다. 작년 겨울에 저희 감귤 농장에서 "10박 11일 제주 농부로 살아보기" 5개의 팀으로 나눠 진행을 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 신청을 했고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농업이라는 아이템이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 되는듯 합니다.

 

제주 소식 간간이 올리겠습니다.

번창 하세요 ^^*

확장자는jpg
펀딩 정산.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모코냥냥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