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작은 광고회사 대표가 경력직 지원하면 받아줄까요..?

2017.08.23 17:05

마케팅6년차

조회수 3,213

댓글 8

안녕하세요. 저는 33세이고, 작은 광고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8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멋모르고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취업 도피성 창업은 아니었습니다.)


직원수는 3명이고 영세하지만 수익은 괜찮아요. 

 

연 매출액이 10억 정도 되고, 광고회사 특성상 수익률이 높진 않습니다만
직원 두명 월급과 기타 세금, 이것저것 빼고 나면 저한테 남는 실 소득(연봉)은 세전 8~9천만원 정도 됩니다.

 

회사 경력 없이 바로 대학 졸업하자마자 창업을 한거라 더 나이먹기전에 제대로 된 조직에서 경험하고 싶은 욕심도 많고,
무엇보다 작은 회사의 대표로 있다보니 실무자로서 실무 대부분을 직접 하거나 관리하는데, 여기에 대표로서의 관리업무도 너무 많아 몸이 남아나질 않고요.

대학원 가려고 등록해놨는데 위와 같은 이유로 가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주말 대학원도 갈 시간이 안납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즉 아직 실무 위주로 일하고 싶다는 욕심 + 조직생활을 하고싶은 욕구 + 삶의 균형과 공부 욕구가 합쳐져

사업을 접고 경력직 취업을 할까 고민중입니다.

 

물론 지금 저와함께 일하는 직원 두 분은 좋은 곳에 소개시켜주고 접을 예정입니다. (성과가 워낙 좋아서 탐내는 회사가 많아요.)
 

 

스펙

1. 인서울 대학교 4년제 졸업  (인서울이긴 한데 급은 좀 낮고 경영학/컴공 복수전공입니다.)

2. 영어실력: 영어를 못합니다.. 공부해야겠죠.

3. 마케팅과 영업 인턴 경력 각각 1회, 합쳐서 1년

4. 그 외 실질적 경력은 '영세 광고 회사 대표 6년' / 각종 강의 경력 50회 / 프리랜서 및 하청으로 진행한 프로젝트 포함 전체 프로젝트 완료 횟수 30회 정도입니다. 

 

 

실력

1. SNS, 블로그 마케팅은 최상급 (거의 업계 최고 성과를 낼 자신 있습니다.)

2. 현재 제가 취미삼아 운영하는 SNS의 팬 수만 30만이며, 파워블로거도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3. 카드뉴스와 배너형 컨텐츠 제작이 수준급이며, 굉장히 많은 사례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예로 들면 노출수 400만을 기록한 맛집 카드뉴스, CPC 단가 2원을 기록한 광고 등등)

4. 구글, 키워드 광고는 초중급 (이 부분은 제가 아닌 직원이 대부분 진행하고 저는 보고만 받아 공부가 더 필요합니다.)

5. PPT 실력 최상급 (돈이 부족할땐 프리랜서로 유명 기업 수주 관련 PT나 시장/구청장님들 PT 제작을 30회 이상 했습니다.)

6. 이쪽 업계에선 성과도 높고 이름이 알려져 꾸준히 강의도 나간 경험이 있습니다.

7. 책도 한 권 집필중이고, 곧 나옵니다.

8. 디자인 실력 중급 이상이며, 고퀄리티가 아닌 컨텐츠는 대부분 디자이너 필요없이 혼자 만들어냅니다. (클립아트, 셔터스톡 활용을 아주 잘해요.) 

 

 

기타

1. 제가 사업을 그만두고 넘어가더라도 저를 따라 넘어올 '평생 갈' 클라이언트 2개사가 같이 따라올겁니다. (대행 수준은 연 7억 정도고, 수익률은 15~20% 정도)
2. 직무는 AE나 온라인이나 소셜마케팅 총괄하는 팀장, 혹은 그게 어렵다면 프로젝트 매니저(PM) 정도면 알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정도면 경력직 시장에서 매력적인 인력일까요?

 

영세 광고회사다 보니 맡은 클라이언트도 대부분 중소기업, 소상공인 정도라 프로젝트 규모나 급이 낮아보일거란 점,

아무래도 대표로 있던 사람이라 조직에 잘 융화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어린 시선으로 봐서 취업이 어려울 것 같아 걱정이네요.

연봉은 얼마를 부르면 될지 (저는 연봉 세전 7천에 낮은 인센티브 혹은 연봉 세전 5천5백에 높은 인센티브 정도 생각중입니다.)
과연 취업이 될 수 있을지

 

직장인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치킨은사랑입니다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