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레딧에 올라온 한국 만화

2017.07.24 16:04

언랑

조회수 3,756

댓글 10

미국의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에 한국 부모를 풍자하는 만화가 올라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만화는 24일 오후(한국 시간) 기준 댓글 1027개가 달렸습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레딧에는 '이것은 더 나은 관점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Its all about a better point of view)'라는 제목으로 만화 두 컷이 올라왔습니다. 이는 한국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퍼진 적 있는 만화입니다. 레딧에는 영어로 번역돼 게재돼었지요.
 
이 만화는 길 건너 편 도로에서 쓰레기를 치우고 있는 환경미화원을 보고 있는 두 어머니의 말을 다루고 있습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올라온 만화. [사진 레딧]

한 어머니는 자신의 손을 잡고 있는 자식에게 "만약 너가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넌 저렇게 될거야"라고 말하고, 그 옆에 있는 어머니는 자식에게 "너 공부해서 저런 분도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야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접한 해외 네티즌 반응은 어땠을까요? 해외에서는 이 만화를 두고 '두 어머니 다 옳지 못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댓글은 "노동직은 모든 사회에 필수적이며 그들을 동정 가득한 눈으로 보는 것을 멈춰야만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사회가 가치가 있는 이 같은 일에 낮은 가치를 부여한 것은 어리석다"는 것입니다. "왜 대체 노동직을 얒잡아 보냐" "저 부모 둘 다 남을 무시하는 것은 매 한가지" 등 댓글도 연이어 달렸습니다.

'언랑'도 처음에는 만화의 내용이 옳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해외의 반응 을 보고 다시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 습니다. ^ - ^ )*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생활영도점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