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글을 이곳저곳 둘러보다가 한자 적어봅니다..

2017.07.07 21:54

SiMM

조회수 3,602

댓글 15

안녕하세요 아이보스님들^^

저는 올해 겨우 경력 4년차 됩니다..대부분 저보다 오래 되었거나

지식 수준도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그냥 제 생각이고 느낌이니, 긍정적으로 받아주셨으면 합니다.

 

단톡방과 도움요청 게시판을 보다가 느낀 점입니다

본인이 모르는 부분에 있어서....

찾아보거나 배워볼 생각은 하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물어보기만 하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스스로 찾아볼 생각은 하지 않는 건 정말 나쁜겁니다..남한테 의존만 하다니요..

다들 본인의 생각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게 있기에 이 커뮤니티가 지속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노하우와 지식에 대한 공유는 정말 쉽지 않은 일임에도 불구하고 공유해주시는 분들께는 정말 대단히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걸 몇번 본 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서로 돕고 살아야 하겠지만, 혹시 그에대한 합당한 댓가를 지불해 본적은 있으신가요?

돈을 받고싶어 하는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소소한 기프티콘 같은건 선물해 본적은 있으신가요? 작은 선물이 상대방에겐 큰 감동으로 다가갈수도 있습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로하는 표현이 부족하다는 것이 아니지만, 작은 선물로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어떤 분은 댓가를 지불하고 교육을 받았을테고, 어떤 분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하였을것입니다. 훌륭한 스승밑에서 배우고 습득하신 분들도 계실테구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을 받는다면 나 자신에게는 엄청난 발전이 될 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 나는 어떻게 대응했나 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acho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