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물갔다는 이야기가 다소 이상하게 들릴 수 있겠으나..
온라인 서비스, 시장이 아예 죽었다는 의미로 받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장, 규제, 분위기,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아 관련업체, 매출이 다 문제가 되었는데..
이를 재편해서 다시 키울 수 있을까요?
쉽게 예를들자면 음원, 웹하드등을 들 수가 있겠네요.(예 입니다. ^^;;)
헌데 당시와 달리.. 기술이나 시장이 변경이 되어 다시 재도전을 해보려고 하는데..
가능성이 있을런지? 계속 고민이 되네요.
근간에 서비스 시장도 많이 위축이되어 힘이 드는 상황에서 사활을 걸고 진행하는 터라 걱정입니다.
물론 기회요인을 보고 접근을 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1) 모바일 사용등이 매우 활발해 짐
2) 문제되었던 시장이 기간이 5년여 많이 지남
등등..
암튼 불경기를 타계할 무엇인가의 고민은 항시 하는터라..
항시 고민중에 있습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