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검색기능 강화내년에 신규 서비스 공개

2015.11.17 17:45

청개구리

조회수 2,990

댓글 0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01&aid=0007992917

 

"내년 1월 '위드(with) 검색'이라는 신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형성된 그룹의 사용자들이 작성, 추천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면 유사한 관심사를 지닌 다른 사용자의 최신글과 인기글, 인기 주제어, 인기 에디터 등을 한 화면에 모아 보여준다.

네이버는 '라이브 추천', '라이브 대화'와 같은 검색 연계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라이브 추천은 사용자의 맥락(context)을 자동으로 분석해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30대 남성 사용자라는 것을 인식해 관련 정보를 우선 추천하는 식이다.

라이브 대화는 사용자가 사람과 대화하듯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에 일방적 성격이 강했던 음성검색에서 기술을 더욱 고도화한 것이다.

이와 같은 신규 검색 서비스는 네이버가 개발한 새로운 검색 시스템인 'BREW'(Burst·Real-time·Event-Wise)가 바탕이 된다. 

 

어떻게 바뀔까요 궁금하네요.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개구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