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사업자, 마케터분들께 묻습니다.

2014.12.15 18:12

타투라

조회수 15,315

댓글 6

여기 계신 사업자, 마케터분들께 묻고싶은게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마케터임과 동시에 동시에 예비 창업자 입니다.

사업의 컨텐츠가 많고, 그래서 어떤 아이템이 좋을지 항상 찾고 있는데요,

질문1.) 시장 조사는 어떻게들 하시는지요?

(예를 든다면 마케터분들은 광고 시작전, 사업자분들은 사업 전)

 

인터넷 시장에는 이미 포화상태라고 할만큼 다양한 쇼핑몰들이 있는데요.

이와 함께 동시에 같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마케팅 종류인 것 같습니다.

 

크게는 키워드광고, 바이럴마케팅(-SNS, 블로그, 카페등), 디스플레이 광고(-리마케팅, 일반 배너광고, 카페배너광고등)

등이 있습니다. 물론 각 광고별로 세부적으로 들어간다면 그 수는 더 많겠지요.

 

그런데 광고주는, 특히 중소기업이나 1인 창업자들이 많은 온라인 쇼핑몰은 자본금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상에서 광고주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컨텐츠에 적합한 마케팅이 필요할텐데요, 

 

질문2.) 과연 여기 계신 분들은 마케팅을 선택할 때, 어떻게 선택 하시나요?(예를 들면 그냥 키워드광고를 진행해본다.)

 

질문3.) 근거가 있는, 마케팅 조사는 해보셨는지요?

(예를 들면, 여성의류이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 +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불현듯, 어떤 근거를 가지고 한가지에 마케팅을 포함한 에너지를 집중을 못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전 주방기구 광고주분이 저에게 <시장조사> 라는 키워드의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런데 과연 운영자님들은 어떤 사전 조사를 할 수 있을까요? 또는 사전 조사를 할 수 있는 기관은 있을까요? 라는 의문이 들어 여러 운영자님들께 문의 드려봅니다. 

 

최고의 답변을 주시는 분께 제가 3,000리터를 드리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jongsan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