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전환효율 측정

2013.12.06 20:26

정도령

조회수 10,828

댓글 0

요즘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제작시 웹문서의 노출이나 모바일접근성의 편리함 외 소셜미디어와의 접목이 쉬운점 등등 다양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 홈페이지를 기존의 제로보드형태에서 워드프레스로 교체하였습니다.

 

기존 홈페이지는 견적문의를 게시판으로 남기면 이에 대응하여 전환효율을 측정할 수 있었는데요.

(견적문의 페이지와 문의완료페이지가 다르며 완료페이지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효율측정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형태에서는 게시판이 댓글형태로 구성되어 있어(블로그에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전환효율 측정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7:3 정도로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가 게시판으로 오는 견적문의 건수에 비해 많습니다만 게시판으로 들어오는 견적문의에 대한 전환효율 측정이 어려워 일단은 구글독스의 페이지를 붙여서 사용중입니다. 

워드프레스에 붙일 수 있는 KBoard플러그인도 테스트 해 봤는데 각각의 문의마다 페이지주소값이 변하므로 설정하기 곤란하구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들경우 게시판으로 견적문의를 전환으로 잡을때

전환효율측정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자면(편의상) 기존상황은  

http://????.co.kr/contact/quotation.jsp [견적문의]

http://????.co.kr/contact/complete.jsp  [견적문의완료] 형태구요.

 

워드프레스 상황은

http://????.co.kr/wphome/?page_id=8239  [견적문의]

http://????.co.kr/wphome/?page_id=8239&uid=12&mod=document [견적문의완료]

http://????.co.kr/wphome/?page_id=8239&uid=13&mod=document [견적문의완료]

http://????.co.kr/wphome/?page_id=8239&uid=14&mod=document [견적문의완료]

이런 형태라 전환스크립트 설치가 곤란한 상황입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도령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