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편의점 업계 1위,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시도, 새로운 방향성은?
아이보스 랭킹
67[-]
blog119님은 아이보스 상위 0.02% 입니다.
채택 1000개 달성 - 스스로 이벤트 (는 종료) Q&A 채택이 1000개 달성했습니다.! 와아~~~! 👏👏👏 이에 자체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댓글 순서로 다섯분에게 아래 리터를 나눔해 드립니다. 1등 댓글 -20000 2등 댓글 -10000 3등 댓글 -5000 4등 댓글 -2500 5등 댓글 -1250 ** (꿀팁) 질문하실때는 리터보상보다는 빠른 채택이 더 기쁘다고 합니다.
자유게시판04.03추천 14댓글 10조회 258
GA4에서 전환 이벤트가 없어 진다고?네. GA4에서 전환 이벤트가 없어집니다. 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무엇이 바뀌었는가? 24년3월. ga4는 전환이라는 용어를 주요 이벤트(Key Events)로 변경 했습니다. `전환` 이벤트가 안보인다고 놀라지 마세요 2.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가? 표준보고서, 탐색보고서 및 관리까지, GA4 ...
마케팅03.22추천 2댓글 0조회 293
(GA4가 이렇게 쉽습니다) 세션? 몰라도 됩니다본 글에 대한 간단한 1분 영상은 하단에 있습니다 GA4 이전 버전인 UA에서 세션은 히트의 집합이었으며, 매우 중요한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말도 어렵죠?) 그러다보니 세션의 정의와 시간별로 접속표를 작성하고 세션 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그랬습니다. UA가 어려운 이유 - 흔한...
마케팅01.02추천 3댓글 0조회 822
1분 요약 : 피벗 테이블알면 칼퇴가능글은 1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엑기스 1분 영상 은 글 하단에! 피벗테이블은 데이터를 요약하고 분석하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피벗테이블은 다중 필터 집계표로,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합산하여 요약 정보를 제공 합니다. 이를 통해 예를 들어 신발 매장에서 각 브랜드별 및 분류별 매출 합계...
마케팅12.29추천 8댓글 0조회 1,105
GA4에서 1+1 = 2 가 아니다?부제 : 총 사용자수 새 사용자 수 + 재 사용자 수 1+1 2 인 이유 GA4에서는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르게, 총 사용자수 새 사용자 수 + 재 사용자 수 입니다. 사용자가 해당기간동안 여러번 방문할 수 있기 때문 이며, 오히려 일반적인 홈페이지에서 흔히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총 사...
마케팅10.06추천 5댓글 1조회 1,005
구글 태그매니저 업그레이드 내용 (2309)2023년 9월 구글 태그매니저는 몇가지 업그레이드를 했으며 대표적인 것은 아래 3가지 입니다. Google 태그 도입으로 기존 구성 태그의 대체 구성 설정 변수, 이벤트 설정 변수 신설 사용자 속성이 이벤트 섹션으로 들어감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Google 태그 도입으로 기존 구성 태...
마케팅09.13추천 4댓글 3조회 914
모든 구글 광고 유입이 google / cpc 로 잡히는 이유GDN 등을 진행할 때 UTM을 설정해도 GA4에서 깡그리(?) 무시되고, google / cpc로 리포트 됩니다. 이유는 GA4 에서 `캠페인 및 트래픽 소스`를 분류할 때 아래와 같은 순서로 분류하기 때문입니다. 쉽쥬? 위 그림을 간단히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본 그림은 아이콘 라이센스가 있으므로 필자 이외에 사용하...
마케팅08.11추천 5댓글 4조회 2,156
(간딴정리6) 채널 = 파일정리채널이란 무엇일까요? 채널 이란 표현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만 사용되기에 많은 마케터에게 다소 생경할 수 있지만 간단히 매체 카테고리를 분류하는 기법 중 하나입니다. 쉽쥬? 이걸 더 쉽게 얘기한다면, 채널은 일종의 파일 정리와 같은 것 입니다. 다음의 예를 보면 하나의 폴더에 다양한 파일이...
마케팅07.19추천 5댓글 1조회 851
GA4 사용자 아이디 주의사항 (간딴요약 5)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아이디(USER-ID)를 처리하면 매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글은USER-ID의 사용법이 아니므로 여기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단,US ER-ID를 사용할 땐 절대 `그대로` 사용해선 안됩니다 . 반드시 암호화 해서 송,수신 해야합니다. (SHA-256 + Salt 적용) 이를 어기고 민감한 정보...
마케팅07.11추천 4댓글 1조회 959
(간단정리4) 잠재고객 vs 세그먼트잠재고객audience과 세그먼트segment의 공통점은 둘 다 일종의 부분집합이라는 점 입니다. 예컨대 재방문자가 그렇습니다. 반면 가장 큰 차이점은 적용시점 입니다. segment는 과거의 데이터,audience는지금부터 미래의 데이터 입니다. (영어 표기는, 필자의 다른 글과 중복 문서로 분류되지 않도록 하는 조...
마케팅07.07추천 1댓글 0조회 1,045
1 / 1